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정훈, 전 여친 임신중절 종용 논란 후..'공부' 유튜브로 새 시작 [Oh!쎈 그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규한 기자] 배우 김정훈이 20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일일연속극 '다시 시작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하고 있다. /dreamer@osen.co.kr


연예가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그때 그 사건, 그 스타. 지금은 어떻게 됐을까요? [Oh!쎈 그알] 코너에서 '사건, 그 이후'에 대해 짚어봅니다.

[OSEN=지민경 기자] 남성 듀오 그룹 UN으로 데뷔한 김정훈은 가수부터 배우까지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국내외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왔다. 하지만 지난 2019년 전 여자친구와 관련된 사생활 문제로 논란에 휩싸이며 큰 이미지 타격을 받고 자숙에 돌입했다.

지난 2000년 남성 듀오 UN으로 데뷔한 김정훈은 ‘voice Mail’, ‘평생’, ‘You are the one’, ‘선물’, ’파도’,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사랑받았다. 이후 배우로 활동 영역을 넓힌 그는 2004년 영화 ‘DMZ 비무장지대’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데뷔, MBC ‘궁’ 이율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인기를 모았다.

OSEN

[OSEN=이대선 기자]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김정훈과 김현성의 ‘至.極.禎.星:지극정성’ 조인트 콘서트가 열렸다.

가수 김정훈이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 /sunday@osen.co.kr


이후 ‘마녀유희’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1’ ‘바보엄마’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 자리매김한 그는 일본과 중국에서도 가수와 배우로 활약하며 한류스타로 승승장구했다.

또한 김정훈이 특히 주목받았던 점은 서울대 치의대 출신이라는 이력. 김정훈은 수려한 외모에 서울대 치의예학과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대표적인 연예계 '엄친아'로 사랑 받았다. 이후 서울대 치대를 중퇴하고 중앙대 연극학과로 편입했다.

그는 JTBC 예능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tvN 예능 '문제적 남자’ 등에 출연하며 수학적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고, 일본 후지TV의 수학 퀴즈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뇌섹남’ 이미지에 쐐기를 박았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김정훈은 지난 2019년 2월 전 여자친구 A씨가 서울중앙지법에 김정훈에 대한 약정금 청구소송을 제기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활동에 빨간불이 켜졌다. 당시 A씨는 김정훈이 교제 당시 본인이 임신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자 임신 중절을 종용했고, 집을 구해주겠다고 약속했지만 임대보증금을 내주지 않은 채 연락이 두절됐다고 주장해 파장을 일으켰다.

소속사 측은 "김정훈은 여성 분의 임신 소식을 지인을 통해 접하고, 임신 중인 아이가 본인의 아이로 확인될 경우 양육에 대한 모든 부분을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뜻을 수차례 여성분에게 전달한 바 있다. 하지만 서로 간의 의견 차이로 인해 원활한 대화가 이뤄지지 않았다. 이 사안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해명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특히 김정훈은 당시 TV조선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연애의 맛'에 출연해 실감나는 연애 스토리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던 터라 더욱 타격이 컸던 상황. 이후 A씨가 소취하서를 제출하면서 논란은 일단락 됐지만, 김정훈은 봉사와 기부 활동을 하며 자숙을 이어왔다.

지난 2020년 1월 일본에서 생일 팬미팅을 열고 조심스럽게 활동 복귀 조짐을 보인 그는 이후 코로나19가 전세계로 확산되며 활동을 이어가지 못했다. 이후 SNS를 통해 가끔 근황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수학, 영어 강사들과 의기투합해 공부 관련 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머리를 염색한 사진을 SNS에 공개한 그는 오는 1월 생일을 맞이해 해외팬을 대상으로 온라인 팬미팅 개최를 예고하며 다시 활동 기지개를 펴고 있다. 과연 앞으로 김정훈이 어떤 활동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