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공식 발표] 인천, 선수 9명 코로나 확진 판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새 시즌을 준비 중인 인천 유나이티드에 악재가 닥쳤다.

인천은 16일 공식 SNS를 통해 선수단 내 코로나19 감염 사실을 밝혔다.

인천은 “지난 1월 15일 오전에 선수 3명이 발열 증세를 보여 곧바로 코로나19 검사를 했고 오후에 3명 전원 확진 판정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보고한 뒤 선수단 및 스태프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추가로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인천은 “하루 뒤인 오늘(1월 16일) 검사 결과, 선수 6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기준 총 누적 확진자는 9명이다”라고 전했다.

인천은 “방역 당국, 지방자치단체 및 연맹과의 협력 및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후속 조치를 철저히 이행해 하루빨리 이 사태가 진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은 창원에서 2022시즌을 대비한 동계 훈련을 진행 중이었다.

<다음은 인천 유나이티드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인천유나이티드입니다. 현재 창원에서 동계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프로선수단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여 안내 말씀드립니다.

지난 1월 15일 오전에 선수 3명이 발열 증세를 보여 곧바로 코로나19 검사를 했고 오후에 3명 전원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구단은 연맹에 즉각 보고한 후 선수단 및 스태프 등 전원에 대한 코로나 검사를 추가로 실시했습니다.

그리고 하루 뒤인 오늘(1월 16일) 검사 결과, 선수 6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기준 총 누적 확진자는 9명입니다.
우리 구단은 방역당국, 지방자치단체 및 연맹과의 협력 및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후속 조치를 철저히 이행하여 하루빨리 이 사태가 진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