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中 발개위, 춘절 앞두고 "획일적 코로나19 방역 지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비지출 잠재력 진작…1Q 성장 안정화 조치"

뉴스1

중국 동북부 랴오닝성 선양시에서 춘절을 앞두고 상인이 장식품을 판매 중이다. 2022.01.16/news1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오미크론 변이가 중국 경제성장에 위협을 가할 우려에 중앙 정부가 다가오는 설(춘절) 연휴 동안 소비 진작을 위해 코로나19 규제를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산하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는 16일 성명을 통해 "지방정부는 단순하고 획일적인 코로나19 방역 통제를 지양하고 인민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NDRC는 이번 조치에 대해 "소비지출의 잠재력을 끌어 올리고 1분기 경제성장률의 안정적인 출발을 위해 추진하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국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 가능성이 낮은 도시와 농촌 주민의 단거리 여행 수요를 충족하고 설연휴 동안 생활용품 공급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달 동계올림픽을 앞둔 중국에서는 개최지 베이징을 포함한 최소 5개 성에서 전염성이 강한 오미크론 변이 사례가 보고돼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중국의 지방 정부들은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3년 연속으로 춘절 연휴 기간 집에 머물 것을 권고했다.

부동산 시장 침체, 대출 규제, 엄격한 코로나19 제한조치 등으로 오는 17일 나올 예정인
지난해 4분기 성장률은 1년 반 만에 최저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kxmxs410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