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LG전자, 美 소비자 뽑은 '올해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대용량 드럼 세탁기 부문 1위를 차지한 LG WM9000HVA. LG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대용량 드럼 세탁기 부문 1위를 차지한 LG WM9000HVA. LG전자 제공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2년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에 선정됐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2022년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평가에서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부문 각 1위~2위에 모두 LG전자 제품을 선정했다.

특히 대용량 드럼 세탁기 부문 1위인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LG WM9000HVA)는 전체 세탁기 중 가장 높은 점수인 86점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이 제품에 대해 "시험한 드럼 세탁기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난 제품 중 하나"라고 평가하며 에너지 효율성과 세탁 성능 최고 등급(Excellent)을 부여했다.

이 제품은 컨슈머리포트가 지난해부터 물과 에너지 효율성,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등을 직접 시험한 후 상위 28개 제품에만 부여하는 '그린초이스' 모델이기도 하다.

이번 평가에서 대용량 교반식(봉돌이) 세탁기 부문 1위는 삼성전자 제품이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대용량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부문에서는 LG전자에 이어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미국 세탁기 시장은 프리미엄급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와 보급형 교반식(봉돌이) 세탁기로 삼등분돼 있다. 교반식 세탁기는 그간 월풀 등 미국 현지 업체들이 우세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교반식 세탁기까지 한국 기업들이 장악하는 추세다.

한편, LG전자는 기존 세탁기·건조기뿐 아니라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체형(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등 혁신 제품을 앞세워 미국 의류관리 가전 시장에 대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