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웹젠, '유니콘TF'서 우수개발사 찾는다...차세대 기술 확보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진현우 인턴기자 = 웹젠은 흥행성 높은 게임 개발과 차세대 기술 확보를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웹젠은 우수 개발자와 신기술, 게임 개발력을 확충했다. 신작 게임 개발 파트너사를 확보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의 소싱 및 퍼블리싱 전담 부서 '유니콘TF'를 조직해 장기 투자 전략도 마련했다.

유니콘TF는 이름 그대로 유니콘기업으로 자리 잡을 우수 개발사와 벤처기업, 개발진들을 발굴해 전폭적인 투자·개발 파트너십을 맺고 동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뉴스핌

[사진=웹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젠은 외부 투자와 파트너 협력 관계를 늘려 산업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과 PC, 콘솔 플랫폼까지 '크로스 플랫폼' 시장을 주도할 충분한 기술력과 미래 기술을 확보할 계획을 세웠다.

웹젠 관계자는 "유니콘TF를 신설한 이유는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업의 기회를 늘려 대형 업체들과 차별화된 퍼블리싱·투자 파트너로 자리 잡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유니콘을 넘어 기업 가치 100억 달러 이상인 '데카콘'으로 함께 성장할 우수 개발사·벤처 업체들을 만나기 위해 바삐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hwji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