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아리’, 벌써 10살 됐다…‘아리’랑 생일 파티 이벤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 아리가 벌써 10살을 맞이했다.

9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챔피언 ‘아리’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아리’랑 생일 파티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아리는 지난 2011년 추가된 챔피언으로, 오는 13일 열 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구미호 전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아리는 한국 플레이어들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직접 이름을 지은 바 있다. 또한 가상 걸그룹 ‘K/DA’의 리더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등 한국 LoL 팬들에게 더 특별한 의미가 있는 챔피언이다.

LoL은 지난 11월 공개한 ‘아리’랑 생일 파티 전야제에 이어 풍성한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포함된 ‘아리’랑 생일 파티를 개최한다. 9일 12시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되는 ‘아리’랑 생일 파티는 새로운 ‘한복 아리’ 스플래시 업데이트 및 생일 축하 특별 임무, ‘태극’ 크로마 스킨 13종 출시를 비롯해 SNS 이벤트와 ‘LoL 도네이션 컵’ 등 플레이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LoL 인게임 이벤트인 ‘아리의 생일 축하 임무’는 9일부터 13일까지 매일 하나씩 총 5개의 임무를 수행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기간 내 소환사의 협곡을 한 판 플레이할 때마다 ‘아리야 생일 축하해’ 아이콘 및 감정표현, 아리 챔피언, 한복 아리 스킨, 한복 아리 아이콘, 크로마 등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생일 당일인 13일 이후에는 5개의 임무를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1월 7일까지 진행된다.

‘한복 아리 스플래시’ 업데이트와 더불어, 한국적 느낌을 담은 ‘태극’ 크로마 스킨 13종도 출시한다. 기존 아리 스킨을 보유하고 있다면 생일 파티 기간 동안 ‘태극 크로마 세트’를 무료 혹은 1RP에 획득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생일 파티 기간에 '한복 아리 태극 크로마'는 무료로 주어지며, 이외 스킨의 '태극 크로마 세트'는 챔피언 아리 및 스킨의 50% 할인과 태극 크로마 1RP로 구성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290RP로 각 크로마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2일까지 ‘아리의 매혹 세트’와 함께하는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LoL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댓글에 친구 소환과 함께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2022 ‘아리’랑 캘린더, 애니메이션 플립북, 아리 생일 기념 머그, 커피 드립백으로 구성된 ‘아리의 매혹 세트’를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2022 ‘아리’랑 캘린더를 증정한다. 생일 축하 메세지는 서울 시내 주요 장소의 대형 옥외 광고판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아울러 13일부터는 LoL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아리’랑 팬아트 챌린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리와 함께한 10년의 추억을 그림, 영상, 조형물 등 나만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되며, 총 150명을 선정해 아리 굿즈 경품 및 공식 소셜 채널에 응모작이 소개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11일 지난 10년간 아리가 받아 온 사랑을 기부금 형태로 보답하기 위해 기획된 특별 토너먼트 ‘LoL 도네이션 컵’(이하 롤도컵)을 개최한다. 총 상금 2천만원 규모의 롤도컵은 대회 참가자가 늘수록 기부금 총액이 증가하며, LCK 프로선수, 연예인 애장품 획득 기회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9일 오후 9시까지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