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HDC현산, 연말 맞아 임직원 모금액 2억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직원 급여에서 모은 기부금을 안나의 집 등 6개 기관에 전달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8일 임직원 급여를 기부한 모금액 약 2억원을 안나의 집 등 6곳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HDC현산은 2015년부터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HDC 사랑실천 캠페인'을 통해 매월 급여 실수령액 중 1만원 미만의 잔액을 모금하고 있으며, 회사가 매칭그랜트(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같은 액수를 더하는 것)한 금액을 더해 올해 총 1억9천여만원의 정성을 마련했다.

아이뉴스24


HDC현산은 나눔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처를 추천받고 투표를 통해 바라카 작은 도서관, 늘빛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 변화된미래를만드는미혼모협회 인트리, 안나의 집, (사)밥일꿈 등 6개 기관에 모금액을 배분해 기부하기로 했다.

올해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행사 없이 비대면으로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힘겨운 상황 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길 응원하는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HDC현산은 청년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과 '랜선여(女)담(talk)', 도시개발 관련 미래 전문가를 양성하는 'HDC 드림 디벨로퍼' 등 내부 역량을 활용한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했다.

HDC현산 관계자는 "기업시민으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한편,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