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SF 전설의 부활…'매트릭스:리저렉션', 12월22일 개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매트릭스: 리저렉션’이 오는 12월 22일 개봉을 확정했다.

9일 워너브러더스코리아에 따르면 라나 워쇼스키 감독의 ‘매트릭스: 리저렉션’이 오는 22일 개봉을 확정했다.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최고의 인기를 누린 전편 시리즈에 이어, 올 겨울 최고의 기대작답게 20년의 시간을 넘어선 SF 장르 역사의 부활과 새 시대의 부흥을 예고한다.

2021년 새롭게 돌아온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라나 워쇼스키가 단독 연출을 맡아 더욱 거대한 스케일과 압도적인 액션 스타일을 예고한다. 부제인 리저렉션(Resurrections)은 부활, 부흥을 뜻한다.

지난 '매트릭스' 3부작에 이어 키아누 리브스와 캐리 앤 모스가 네오와 트리니티 역으로 또 다시 출연하며, '아쿠아맨’, ‘어스’ 야히아 압둘 마틴 2세가 새로운 모피어스로 등장하고 여기에 새로운 캐릭터가 대거 합류했다. ‘왕좌의 게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제시카 헨윅이 네오를 우상시하며 그를 찾아나서는 해커 벅스 역으로, 배우 프리앙카 초프라가 시간을 거스르고 진실을 볼 수 있는 사티 역으로 활약한다.

‘천재소년 두기’부터 ‘다운사이징’, ‘나를 찾아줘’ 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닐 패트릭 해리스는 토마스를 매우 가깝게 돌보며 토마스의 꿈에 대해 이해하고 그의 꿈과 현실을 구분하게 하려 하는 애널리스트 역으로 나온다.

영화와 뮤지컬에서 맹활약하며 ‘겨울왕국’ 등의 목소리로도 사랑 받는 조나단 그로프는 토마스가 다니는 게임회사의 사장으로 잘생긴 외모와 느긋한 태도로 토마스와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인물로 나온다. 또한 제이다 핀켓 스미스가 출연한다.

‘매트릭스’ 시리즈는 미래세계를 배경으로 인간의 뇌를 지배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자 가상현실 공간인 매트릭스에서 인공지능 컴퓨터와 이에 대항하는 인간들 사이의 대결을 그린 SF 액션 블록버스터의 대표작이다. 특히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고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액션을 360도 회전 화면으로 담아낸 혁신적인 촬영기법으로 문화계 전반에 걸쳐 큰 반향을 일으키며 거대한 영향을 끼쳤다.

이번 영화에도 초거대 카 체이싱 액션과 172미터의 43층 건물 낙하 액션, 쿵푸 격투 액션 등 혁신적인 장면들이 대거 등장한다. 배우들은 이들 장면을 연기하기 위해 촬영 전부터 트레이닝을 받으며 실제 액션 열연을 펼쳤다는 후문이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