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무명의 반란’ 시작됐다...첫 방송부터 레전드 출연자들로 무대 장악 (‘싱어게인2’)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유정민 기자]
텐아시아

'싱어게인2' (사진=방송 화면 캡처)



‘싱어게인2’가 단 1회 만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싹쓸이하며 뜨거운 화제에 놓였다.

지난 6일 첫 방송된 JTBC ‘싱어게인 시즌 2-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2’)에 대한 반응이 예사롭지 않다.

1회 시청률이 시즌 1의 첫 방송 수치를 크게 넘어선 6.1%(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 비지상파 전 시간대 1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분당 최고시청률이 8.5%까지 치솟으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시청률뿐만 아니라 온라인도 장악했다.

시청자들은 “오디션 안보는데 ‘싱어게인’은 무조건 챙겨본다”, “진짜 매순간이 소름”, “참가자들을 극한으로 몰지 않고 오로지 무대로 승부하는 무해한 오디션”, “나처럼 방송 보자마자 궁금해서 검색하고 있는 분?”이라면서 더 강력하게 돌아온 ‘싱어게인2’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시청자들의 마음을 뺏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출연자들을 짚어봤다.

# 이 사람 누구야? 무명의 반란은 시작됐다!

이용의 ‘잊혀진 계절’로 옛날 감성을 소화하면서도 트렌디했던 7호. 21살 ‘감성천재’는 올어게인을 받으며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앞서 규현이 “여자 보컬들이 레전드를 써줄 것 같은 느낌”이라고 예고한 대로 첫 방송부터 여자 보컬들의 활약이 컸다.

유명 보컬 트레이너 31호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을 유연하게 끌고 가는 리듬으로 파격 변주했다. 보컬 트레이너이기 때문에 전형적일 것이라는 편견을 깨부순 무대는 다음 라운드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시즌 1 우승자 이승윤의 주단을 밟고 무대에 오른 금융 핀테크 스타트업 대표인 42호, 엉뚱한 매력을 풍기다가 무대에선 진지하게 돌변하는 27호는 각각 김현철의 ‘달의 몰락’과 이문세의 ‘빗속에서’를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 반갑다가 울컥했다가! 감동 안긴 슈가맨과 오디션 최강자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슈가맨들의 무대는 추억 소환과 함께 눈물을 훔치게 했다. ‘사랑인 걸’ 24호, ‘오빠야’ 4호, ‘하늘 끝에서 흘린 눈물’ 3호는 안방극장을 한순간에 노래방으로 만들었다. 이름까지 버린 이들의 간절한 마음은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오디션 최강자 조 역시 반가움을 안겼다. 오디션 끝판왕 22호와 페스티벌을 평정한 63호의 무대도 귓가를 강하게 울렸다.

이들의 무대는 누군가에게 추억을 소환하게 했다. 동시에 어린 연령의 시청자들에겐 새로운 노래를 알게 하는 즐거움의 순간이었다. 세대통합 오디션의 매력이 첫 방송부터 빛을 발했다.

한편 ‘싱어게인2’는 오는 13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2회에서 더욱 막강한 참가자들의 무대를 펼쳐놓는다. 심사위원들과 MC 이승기를 경악하게 한 무대가 무엇일지, 규현을 펑펑 울리게 만든 슈가맨의 숨겨진 이야기가 기대를 모은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