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익산예술의전당, 오는 13일부터 방역패스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전북 익산예술의전당이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으로 접종증명·음성확인제(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로 지정됨에 따라 방역패스제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익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여부까지 일일이 확인할 방침

[더팩트 | 익산=이경민 기자] 전북 익산예술의전당이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으로 접종증명·음성확인제(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로 지정됨에 따라 방역패스제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전당은 전자출입명부 단말기 구입 등 방역패스제 도입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무리하고 오는 13일부터 방역패스제를 도입한다.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등으로 한정됐던 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이 공연장과 도서관 등 16종으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전당은 지난 6일부터 1주일간 계도기간을 거친 후 오는 13일부터는 본격 방역패스제 의무적용 시설로 지정된다.

전당은 지금까지는 관람객들에게 QR코드를 찍게 하거나 080안심콜로 전화를 걸도록 안내했으나 앞으로는 백신 접종 여부까지 일일이 확인할 방침이다.

방역패스제 시행을 위해 전자출입명부 단말기 6대를 추가 구입하고 공연장과 미술관, 무대에 각각 설치 하는 등 보다 강화된 방역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심수봉 콘서트 등 앞으로 진행될 공연들도 방역패스제가 도입됨에 따라 공연단체들을 대상으로 방역패스와 관련한 내용을 자세히 안내했다. 공연 예매자들에게도 접종증명과 음성확인제, 전자출입명부 설치 등을 알리고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안내하고 있다.

전당은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는 예매 수수료 없이 무료로 티켓을 취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본격적인 방역패스제 도입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익산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전국 확진자 급증 등 지속적인 방역상황 악화와 오미크론 유입 등을 고려해 특별방역 대책의 일환으로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하는 만큼 더욱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