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페24, 국내외 전자상거래 개발사 노하우·사업 전략 공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6일 ‘제3회 개발자 세미나’ 온라인 개최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시장이 뜨겁다. 국내는 물론 해외 개발사들까지 카페24 개발자 생태계에 합류해 이커머스 앱을 개발하고 있다. 이달 16일 이들의 개발 노하우와 비즈니스 확대 전략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전자상거래 개발자 생태계 확대를 위해 16일 오후 2시 '제3회 개발자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카페24 스토어 내 인기 앱과 개발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기능 개발을 독려하고 성장 비전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등 최첨단 기술로 앱을 출시한 국내외 유망 개발사들이 연사로 나선다. 이스라엘 유수의 IT스타트업을 연계하는 '마인드애드'와 이스라엘 개발사 '다이얼로그', 페이스북 공식 마케팅 파트너 '유니드컴즈', AR 기술로 미국 투자 유치에 성공한 '로로젬',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을 수상한 '오드컨셉' 등이 발표를 진행한다.

지디넷코리아

카페24, “국내외 유망 기업과 이커머스 앱 개발한다”…제3회 개발자 세미나 개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마인드애드는 이스라엘에서 혁신 기술로 촉망받는 스타트업들이 카페24를 통해 이커머스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이 회사와 카페24와의 협력으로 이스라엘 개발사 '다이얼로그'가 AI 마케팅 자동화 앱을 카페24 스토어에 출시할 수 있었다. 길릿 세게브(Gillit Segev) 마인드애드 부사장과 오어 라비(Or Lavee) 다이얼로그 CTO(최고기술책임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주목한 이유 및 앱 개발 과정, 비즈니스 운영 전략을 공유한다.

유니드컴즈는 페이스북 글로벌 파트너사로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왜 마케팅 업무 자동화 개발에 뛰어들었는지 구상 단계부터 솔루션 고도화 과정까지 상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로로젬은 AR 기술력을 검증받아 미국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 개발사는 주얼리, 아이웨어 등의 패션 상품을 직접 착용한 것처럼 가상 이미지를 구현하는 가상 착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온라인 쇼핑 경험을 극대화하는 AR 데이터 시각화 기술 개발 방법을 공개한다.

오드컨셉은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을 수상하는 등 AI 기술력을 인정받은 개발사다. 각 소비자의 취향을 분석한 후 상품 추천을 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으며, 800개 쇼핑몰이 도입할 만큼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AI 큐레이션 고도화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노동우 CTO는 "카페24 스토어는 쇼핑몰 매출 증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개발사가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 순기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국내외 개발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카페24 스토어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능을 쉽게 사고팔 수 있는 플랫폼으로 누구나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카페24는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난 2019년 API를 오픈하고 카페24 스토어를 마련했다. 현재 6천500여 개의 개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3년간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45만 건에 달한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