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러시아 "흑해서 러 영공 접근하는 프랑스 전투기들 저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C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전투기가 흑해 상공에서 러시아 영공 쪽으로 접근하던 프랑스 전투기들을 몰아냈다고 러시아군 총참모부 산하 국가 국방통제센터가 현지시간 8일 밝혔습니다.

센터는 이날 보도문을 통해 흑해 상공에서 정체 미상 비행체들의 러시아 국경 침범 방지를 위해 남부군관구 공중 방어 전력 소속 수호이(Su)-27 전투기들이 발진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비행체가 프랑스 공군의 전술 전투기 `미라주 2000`과 `라팔`, 공중급유기 `C-135`임을 확인하고 저지 비행을 펼쳤다"고 설명했습니다.

센터는 외국 전투기들이 러시아 국경 반대 방향으로 기수를 돌린 뒤 러시아 전투기들도 주둔 기지로 복귀했다며 러시아 영공 침범은 허용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군에 따르면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동맹국들은 최근 들어 우크라이나 인근 흑해에서 각종 군사 활동을 크게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프랑스 전투기들의 흑해 비행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으로 대규모 병력을 이동 배치하고 내년 초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려고 준비하고 있다는 주장이 잇달아 나오는 가운데 이뤄져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윤지윤 기자(yjy2@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