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당근마켓, ‘제16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지역 정보·소식 나누는 ‘온라인 마을회관’ 역할 주목

인더뉴스

당근마켓,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수상  사진ㅣ당근마켓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당근마켓은 ‘제16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인터넷 분야의 정부 시상식입니다.

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낸 인터넷 기술 및 서비스를 알리고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들을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올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당근마켓은 IT기술로 전 국민적인 자원 재사용 문화를 조성하고 나눔과 자원 순환을 장려해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당근마켓은 동네 주민들이 유용한 지역 정보와 소식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자 나눔을 실천하는 온라인 마을회관 역할을 해온 점도 주요 선정 배경으로 꼽혔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생활 밀착 서비스로 자리잡은 당근마켓은 2015년 7월 설립 이후 매년 거래량을 비롯한 각종 기록을 경신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내 근처’, ‘비즈프로필’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돕는 서비스까지 개시하며 로컬 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사업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재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지역 사회에 건강한 영향력이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과 사람을 잇는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