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연필에 눈 찔린 초등생, 가해자 실토에도 '학폭' 아니라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인천의 한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가 동급생에게 연필로 눈을 찔려 수술까지 받았으나 학교폭력으로 인정되지 않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부모의 목소리가 나왔다.

가해 아동이 스스로 연필로 찌른 사실을 실토했음에도, 지난 달 열린 학폭위에서는 해당 사건을 학생 간 발생한 ‘안전사고’로 판단했다. 8살이라는 어린 나이와 증거 불충분이라는 이유 때문이었다.

이데일리

(사진=이미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전날 ‘연필로 눈을 찌른 가해 학생을 전학 보내주세요. 제발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청원은 이날 오후 2시 기준 2600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청원인 A씨는 “초등학생 자녀가 동급생이 휘두른 연필에 눈이 찔려 크게 다쳤지만 학교폭력이 인정되지 않아 억울하다”는 심정을 전했다.

A씨는 “인천의 모 초등학교 교실에서 과제를 제출하려고 줄을 서 있는 제 아이에게 가해 학생이 다가왔다”며 “아이가 뒤로 돌았는데 가해 학생이 갑자기 달려들어 손에 거꾸로 쥐고 있던 연필로 눈을 내려 찍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가해자는 ‘공격하는 줄 알고 내가 찔렀어요’라며 실토까지 했지만 학교폭력위원회는 가해자가 8살이라는 이유와 증거 불충분으로 학교폭력이 아니라고 한다”고 성토했다.

A씨는 ”이 사건으로 아이의 흰자가 12mm 가량 찢어져 1차로 응급수술을 받았고, 2차 시술까지 6주 이상 병원을 내원했다“며 ”자칫 상처가 더 깊거나 조금만 옆으로 갔어도 실명까지 이르게 될 상해였음에도 이 같은 판결이 난 것은 납득할 수 없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데일리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학폭위 처리) 결과가 학교폭력이 아니라고 나오니 학교도 조치가 없고 가해자는 등교해서 수업을 잘 받고 있다”며 “피해자인 내 아이는 용기 내 등교했다가 가해자를 보자마자 무서워 바로 뛰쳐나왔고, 두려움과 무서움에 등교를 못 하고 있어 심리 치료와 함께 가정 보육을 하고 있는 상태”라고 호소했다.

덧붙여 그는 교육 당국에 “피해자의 기본 교육 권리과 기본인권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학교폭력 상해사건을 재검토하고, 가해자의 전학 촉구에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사건은 지난 10월19일 인천 계양구 모 초등학교에서 수업 시간 중 발생했으며, 인천시교육청은 피해자 부모가 학교 폭력을 주장함에 따라 지난달 22일 학폭위를 열었다.

당시 학폭위는 해당 사건을 학생 간 발생한 안전사고로 판단해 학교폭력은 인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