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동서식품 창원공장, ‘온실가스 감축 기여’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5년간 온실가스 평균 7.5% 줄인 성과

인더뉴스

8일 열린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원동한 동서식품 창원공장 공장장(오른쪽)이 박병춘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왼쪽)에게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ㅣ동서식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자사 창원공장이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선도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계의 기후위기 대응 및 효율적인 온실가스 감축 방안 마련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 기반 조성 등에 기여도가 큰 개인 또는 단체를 매년 발굴해 포상하고 있습니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창원공장은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3512tCO2-eq(이산화탄소 환산 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였습니다. 지난 5년(2016~2020년) 동안 평균 7.5%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 단체로 선정됐습니다.

2018년에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는 에너지 절감 우수사업장 인증제도에서 ‘에너지 챔피언 사업장’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는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에너지 감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점도 인정받았습니다.

원동한 동서식품 창원공장 공장장은 “앞으로도 정부에서 추진하는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적극 동참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