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특징주] 세종메디칼, 제넨셀 '오미크론' 치료제 특허 출원에 29.82% 급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메디칼(258830) 주가가 상승세다. 세종메디칼이 최대주주로 있는 제넨셀에서 오미크론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효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8일 오후 1시 20분 기준으로 세종메디칼은 전일 대비 29.82%(현재가 6160원) 상승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16분 기준 세종메디칼은 외국인이 39만주 대량으로 순매수(잠정)했다.

8일 제넨셀은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치료 효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제넨셀은 최대 주주인 세종메디칼 연구진, 바이오벤처 엠바이옴쎄라퓨틱스와 공동으로 실시한 ES16001의 오미크론 변이 대응에 관한 추가 연구에서 치료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출원 배경을 설명했다.

정용준 제넨셀 공동대표는 “현재 개발 중인 치료제가 다양한 변이에 대해서도 높은 치료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향후 오미크론 변이가 코로나19의 우점종이 되더라도 당초 계획대로 임상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전자신문

세종메디칼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수 있음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