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손흥민도 코로나 확진..격리 조치로 최소 3경기 못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런던=AP/뉴시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경기 후반 32분 팀의 세 번째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손흥민은 전반 10분에는 루카스 모라의 선제골을 도와 1골 1도움을 기록, 팀의 3-0 승리를 이끌며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2021.12.06.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코로나 양성 반응 판정을 받았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7일(현지시간) 풋볼인사이더는 토트넘 관계자로부터 손흥민을 비롯해 루카스 모우라, 벤 데이비스 그리고 부상 중인 크리스티안 로메로 등이 이번 주 코로나 양성 반응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보도했다.

한편 가디언과 같은 유력 외신은 선수명을 공개하지 않고 최소 6명의 1군 선수가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보도하고 있다.

지난 10월 손흥민에 대한 코로나 확진 판정 보도 이후 재검사에서 검사오류로 밝혀져 정정된 사례처럼 이번에도 바뀔 가능성은 있다.

영국 정부는 코로나 양성 반응자에 대해 10일간의 격리를 규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통계상 코로나 완치에는 대략 2주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장기간 토트넘의 전력 손실이 예상된다.

한편 UEFA는 주중에 있을 토트넘과 렌의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경기는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 밝혔다.

반면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의 경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한 경기 순연에 유연한 모습을 보여왔다. 따라서 주말로 예정된 토트넘과 브라이튼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

파이낸셜뉴스

[런던=AP/뉴시스]토트넘 홋스퍼 안토니오 콘테 감독. 2021.11.21.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