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콘텐츠 핫&뉴] 신작 배틀로얄 슈팅게임 ‘슈퍼피플’, 글로벌 베타 베스트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신작 배틀로얄 슈팅 게임 ‘슈퍼피플’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7일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슈퍼피플’은 PC 기반의 배틀로얄 슈팅 게임이다. 각종 특성과 기술을 지닌 12명의 슈퍼솔저 중 한명을 선택해 생존경쟁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이다. 슈퍼솔져를 성장시켜 획득하는 궁극기를 이용한 전투가 핵심 재미 요소다. 재료를 모아 총기와 장비를 제작할 수도 있다.

원더피플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테크니컬 테스트를 진행해 서버 안정성과 게임 콘텐츠, 기술적 요소들의 점검을 마쳤다. 또 12월 5일부터 프리 테스트도 진행했다. 원더피플은 이번 테스트 기간 매주 참가자를 추가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테스트는 자체 플랫폼 ‘지지’와 ‘스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나이스플레이, 신작 모바일 MMORPG ‘드래고니온’ 정식 출시

나이스플레이(대표 주현곤)는 모바일 MMORPG ‘드래고니온’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드래고니온’은 로그, 매지션, 아처, 워리어 등 총 4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드래곤과 힘을 합쳐 전투를 떠나는 내용을 담은 모바일 게임이다. 3D 모션 캡쳐로 제작된 그래픽,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자동사냥 기능 등을 갖췄다.

나이스플레이는 오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쿠폰번호를 제공하고 탈 것 ‘둥구르’를 선물한다. 사전예약 인원수 돌파 보상도 오는 14일까지 게임 내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오픈 기념 이벤트’ 배너를 통해 선물한다.

이외에도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할 경우 매일 다른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며 내년 1월 12일까지 카페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게이밍,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함께 하는 ‘월드오브탱크’ 이벤트 실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오는 9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아 MMO 액션게임 ‘월드오브탱크’의 연간 최대 규모 이벤트 2022 연말연시 작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는 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등장해 특별 임무를 제공한다. 아놀드 슈왈제네거 특별 승무원 등도 게임에 합류한다.

이벤트가 시작되면 차고가 눈 덮인 광장으로 바뀌고 미국 3단계 신규 프리미엄 전차 T3 Convertible이 선물로 지급된다. 4단계 이상 전차로 매일 새로운 임무 1개를 완료할 수 있으며 누적된 임무를 한 번에 완료하는 것도 가능하다. 총 32개의 임무 중 27개를 완료하면 아놀드를 승무원으로 충원할 수 있다. 특별 승무원 아놀드는 육감, 수리, 전우애 3가지 기술을 보유하고 1가지 기술을 추가할 수 있는 경험치를 지녔다.

각 임무를 완료하면 일반 장식과 대형 장식을 제작할 수 있는 조각이 들어 있는 소형 상자와 친구에게 소형 상자가 남긴 소포를 전달할 수 있는 연말연시 우표를 획득할 수 있다. 친구에게 소포를 보내면 전차 꾸미기 요소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6차 전직 도입…백락심경 레벨상한도 높여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에 6차 전직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와 기존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핵심인 ‘6차전직’은 백무관의 ‘신공’에서 진행할 수 있다. ‘천상’ 시스템 해제를 통해 더욱 강력한 속성들을 얻을 수 있게 된다.

탈것 ‘백락심경’의 레벨 상한도 60까지 늘어났다. 최대 14개 탈것의 제련 속성을 올릴 수 있게 됐다.

매주 월, 수, 금, 일요일에 진행됐던 ‘첩자풍운’을 ‘첩자 모집관’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손 보호대’ 경홍계 장비도 개방됐다.

환채 기능이 포함된 신규 코스튬 ‘영롱도포’, 신규 발자국 ‘작우’, 신규 탈 것 ‘알록달록나비’, 신병 ‘열혼권투’도 추가됐다. 암기 ‘앵가연무’ 환화도 만날 수 있다.

◆달빛조각사, 신규 레이드 보스 ‘오렌’ 등장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레이드 보스와 던전 난이도를 추가했다.

신규 레이드 보스 ‘황혼의 거인 오렌’은 ‘프레야의 길’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숲을 지키는 ‘수인족’ 몬스터를 제압하면 등장한다. 공략 성공 시 ‘나무 거인의 꾸밈옷 꾸러미’, ‘빛나는 결정’ 등을 얻을 수 있다.

‘혼돈의 입구’의 ‘세트의 미궁’ 및 ‘북부 하수도’ 던전 난이도를 상향했다. 270 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두 던전은 ‘고급 혼돈의 입구 입장권’을 사용해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즐길 수 있다.

‘루돌프 사슴뿔’, ‘머메이드 프릴 꾸밈옷’, ‘꼬마 눈사람 꾸밈옷’ 등 신규 ‘꾸밈옷’도 추가했다. ‘전투 중 지역 이동 시스템’ 개선, ‘호감도 선물하기’ 기능 개선, ‘결투장’ 시즌 ‘보상 트로피’ 변경 등 편의성 강화 내용도 적용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레이드 ‘재구성된 죽음’ 도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레이드 ‘재구성된 죽음’을 추가했다.

‘재구성된 죽음’은 죽음에서 되돌아온 강력한 대지의 정령왕 ‘가이아론’과의 결투를 구현했다. 새로운 등급의 ‘레이드 세트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차원의 균열’ 및 ‘에르나시스의 해머’ 콘텐츠 확장도 이뤄졌다.

오는 14일까지 ‘장비 스펙업’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규 등급 레이드 무기 선택권’, ‘신규 등급 보조 무기 선택권’, ‘특별 승급 인장’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레이드’, ‘차원의 균열’, ‘에르나시스의 해머’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신규 등급 ‘장비 제작 재료’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4일부터 영웅 ‘카나반’ 및 ‘라임’의 각인 업데이트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