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다날핀테크, 고대 암호화폐연구센터와 공동연구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페이코인 통한 블록체인 사업 및 서비스 개발 전략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 연계도 예정


[파이낸셜뉴스] 다날핀테크는 고려대학교 암호화폐연구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고 페이코인을 통한 블록체인 사업 및 서비스 개발 전략에 대해 공동 연구를 한다고 7일 밝혔다.

김형중 교수가 이끄는 고려대 암호화폐연구센터는 국내 가상자산 기술, 정책, 산업, 교육 방법 등 가상자산 전반에 특화된 국내 최초 가상자산 연구기관이다. 가상자산 전문인력 양성을 비롯해 관련 학문과 사회적 이슈도 연구한다.

파이낸셜뉴스

고려대 암호화폐연구센터를 이끄는 김형중 교수(왼쪽)와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가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다날핀테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산학 협약을 통해 양측은 △페이코인 지갑 내 적용 가능한 탈중앙금융(디파이, DeFi) 및 중앙화금융(CeFi) 모델 개발 △페이코인의 블록체인 관련 시스템 안정성 개선 △가상자산 특성에 따른 신사업 개념증명(PoC) 분석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 연계 등을 할 계획이다.

김형중 교수는 "새로운 공유경제 모델을 만드는 가상자산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는 지금 페이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 비즈니스에 도입해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 페이코인으로 블록체인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연구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페이코인 #다날 #가상자산 #다날핀테크 #암호화폐연구센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