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취업 위한 선배 조언'…SW마이스터고 토크콘서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문가 강연, 졸업생 브이로그, 토크콘서트 등 구성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는 전국 4개 소프트웨어(SW)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정보공유, 동기부여, 전공지식 함양을 위한 토크콘서트 '우리도, 할 수 있어'를 지난 6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아이뉴스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W분야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SW마이스터고는 전국에 4개교(대덕, 대구, 광주, 부산)가 운영되고 있으며, 과기정통부는 교육부와 함께, SW마이스터고의 교육 실습환경 구축, 교원 역량 강화, 산학 협력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SW마이스터고 졸업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위축으로 인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우아한형제들, 마이다스IT, 신한은행 등 다양한 기업에 취업해왔다.

이번 행사는 'SW개발자 역량 및 성공적 취업을 위한 선배의 조언'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강연자들과 일부 학생들이 모인 메인센터(대전)와 SW마이스터고 4개교(대덕, 대구, 광주, 부산)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진행됐다.

행사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가 강연(소통, 핀테크)'과 SW마이스터고 출신 학생들의 개발자로서 삶을 보여주는 '졸업생 브이로그', SW마이스터고 졸업생과 기업 현직자가 학생들의 고민을 듣고 이에 대한 조언을 해주며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의 산업 현장 흐름을 반영한 시의성 높은 교육이 우리나라 소프트웨어를 이끌어나갈 우수인재 배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선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