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소셜 투자플랫폼 ‘머니스테이션’, CKL 데모데이 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AI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머니스테이션(대표 이정일)이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가 지난 11월 23일 주최한 ‘2021 CKL DEMODAY’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2021 CKL DEMODAY’는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CKL기업지원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은 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현 입주기업과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경쟁 피칭 결선이 진행됐다.

IR 피칭 결선에는 ▲머니스테이션우리바이미나인에이엠네오코믹스윌림오몰래 메이저맵 커넥트밸류 총 8개 기업이 참여해 각 사의 차별적 사업을 소개하고 성과를 발표하며 관심을 모았다.

국내 유명 VC와 AC로 구성된 15인의 심사위원은 참여 기업들의 시장성, 차별성, 팀 구성, 사업 진척도, 투자 매력도에 비중을 두며 기업별로 평가했고, 핀테크 스타트업 머니스테이션은 결선에서 최종 2위에 올랐다.

이정일 머니스테이션 대표는 “창업 후 비교적 단기간내에 서비스의 고객확보, 수익성 및 확장성을 고르게 증명해 투자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면서 “2021 CKL 데모데이에서 입상하며 대부분의 심사참여 투자기관과 후속 IR 미팅으로 연결되는 등 투자유치에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투자자 인사이트를 연결하고, 고도의 금융데이터 분석도구로 누구나 쉽게 가치 있는 투자 대상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 가장 사랑받는 라이프 투자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머니스테이션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6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843394



오효진 email___editor@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