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英이코노미스트 “내년 한국 대선 윤석열이 승리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매년 발간하는 트렌드 전망서인 ‘2022 세계대전망’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내년 3월 한국 대통령 선거 승리를 전망했다.

조선비즈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1차 회의에 참석해 박수 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일 최근 발간된 ‘2022 세계대전망’ 한국어판의 국가별 세계 주요 지표에 따르면 이코노미스트는 “진보주의 성향의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직과 의회의 압도적 과반수를 확보했지만, 내년 3월 선거에서 보수당 국민의힘 후보로 나선 윤석열이 현 정부의 부진한 백신 보급률에 대한 대중적 불만의 혜택을 받으면서 청와대 자리를 빼앗길 것”이라고 밝혔다.

또 “확장적 예산을 선호하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내세우는 재정 보수주의 간 갈등이 정책의 진행을 지연시킬 것”이라며 “경제 성장률은 2021년 완전히 회복한 후 둔화하겠지만 추세를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코노미스트는 한국의 내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2.7%로 전망했다. 1인당 GDP는 3만6340달러(약 4293만원), 물가 상승률은 1.8% 등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이코노미스트는 “2022년은 코로나19 팬데믹 후 달라진 근무 형태와 여행 트렌드 등 새로운 현실에 발맞춰야 한다는 요구가 강력해질 것”이라며 주목해야 할 10개의 흐름으로 ▲민주주의 대 독재 정치 ▲감염병에서 풍토병으로 ▲인플레이션 우려 ▲노동의 미래 ▲테크 기업에 대한 새로운 반발 ▲암호화폐의 성장 ▲기후 위기 ▲여행 문제 ▲우주 개발 경쟁 ▲정쟁의 불씨 등을 제시했다.

이코노미스트는 자사 필진과 전 세계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글로벌 트렌드 전망서를 매년 발행하고 있다. 이 책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25개 언어로 매년 연말 동시 발행된다.

김문관 기자(moooonkwa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