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영화계 소식

'킹메이커' 12월 29일 개봉 확정…블록버스터 출격 12월 극장가 대전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킹메이커'(감독 변성현)가 12월 29일로 개봉일을 확정하고 12월 극장가 대전에 합류했다.

'킹메이커'는 세상에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 작품이다.

12월 극장가는 해외 블록버스터 대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멀티버스로 새로운 세계관의 서막을 여는 작품으로 주목을 받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비롯해 '킹스맨'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인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2003년 개봉한 '매트릭스3-레볼루션'의 후속작으로 오랜만에 개봉하는 '매트릭스: 리저렉션'까지 탄탄한 팬층을 확보한 시리즈 해외 블록버스터들이 연이어 개봉한다.

'킹메이커'는 제70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돼 국내외 평단과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의 신작으로, 전작에서 보여준 감각적인 미장센과 클래식하고 세련된 연출로 레트로하면서도 색다른 비주얼을 만들어내 기대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1960-70년대 이야기이지만 현재를 관통하는 주제를 통해 현대인들도 공감 가는 메시지와 깊은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전작에 이어 또다시 변성현 감독과 호흡을 맞춘 배우 설경구와 '기생충'으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이선균을 비롯해 유재명, 조우진, 박인환, 이해영, 김성오, 전배수, 서은수, 김종수, 윤경호 등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뜨거운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킹메이커'는 12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