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카카오쇼핑라이브, 대규모 프로모션 ‘카쇼라위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카카오커머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대규모 프로모션인 ‘카쇼라위크’를 진행해 약 60개 유명 브랜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인다. 이 기간에는 할인 행사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6일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이번 ‘카쇼라위크’에서는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유명 브랜드 업체들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7일(화)에는 세계적인 뷰티 브랜드 ‘딥티크’ 상품들을 선보이며, 해당 방송을 통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비롯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플레드르뽀’를 한정 판매한다.

9일에는 버거킹의 스테디 셀러 상품 3종을 정상가 대비 48% 할인 판매하며, 11일에는 플라자호텔 숙박권을 정상가 대비 75%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 밖에 달바/오프화이트/하기스 등 고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번 ‘카쇼라위크’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해 프로모션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구매한 고객에 한해 구매 금액의 10%를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단, 라이브 방송 당 최대 3만 포인트, 기간 내 합산 최대 100만 포인트 적립)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올해 12월 기준 누적 시청 횟수는 1억5000만뷰를 돌파했다.

평균 시청 횟수는 더 증가했는데, 올해 3분기 기준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방송당 평균 시청 횟수는 20만이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6%, 전 분기 대비로도 43% 가량 증가한 수치다.

3분기 거래액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1배 신장했으며 이를 통해 단순 방송 횟수 확장이 아닌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시청하는 충성 고객들과 신규 고객들이 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7일 진행한 ‘버거킹’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20만개 이상의 교환권이 판매되며 라이브커머스 시장 내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으며, 당시 10억원이 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11월9일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지프’ 방송을 통해 6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시청 횟수와 판매 실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대형 브랜드와의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해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점차 치열해 지는 경쟁 속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만의 강점을 살려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