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한국 여자핸드볼 덴마크에 대패, 결선 앞두고 예방주사 될까[세계선수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12년 만에 세계선수권대회 8강 진출을 노리는 한국 여자핸드볼 대표팀이 강력한 예방주사를 맞았다. 결선 라운드를 앞두고 강호에 완패해 정신력을 가다듬을 동력을 얻었다.

한국은 7일(한국시간) 스페인 그라노예르스에서 열린 제25회 국제핸드볼연맹(IHF) 세계여자선수권대회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덴마크에 23-35로 완패했다. 예선 두 경기를 모두 승리로 장식해 결선라운드 진출을 확정한 한국은 강호 덴마크에 힘과 기술 모든 면에서 압도당했다.

경기 시작 후 5분 가량은 대등한 경기를 했지만, 신체조건이 뛰어난 덴마크 공격수들을 효과적으로 막아내지 못했다. 에이스 류은희(헝가리 교리)가 9골을 넣으며 분전했지만 흐름을 바꾸는데 실패했다.

조 2위로 결선 라운드에 오른 한국은 독일, 헝가리, 체코로 구성된 E조와 8강 토너먼트 진출을 두고 경쟁한다. E조 3위로 결선라운드에 진출한 체코를 제압하고 1승을 따내야 실낱같은 희망을 살릴 수 있다.

한국은 세계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노르웨이에서 열린 4개국 친선대회에 참가해 유럽 강호들과 경기를 했다. 러시아(24-34) 노르웨이(23-35) 네덜란드(25-41) 등 유럽 강호에 연전 연패했지만,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콩고와 튀니지를 잇따라 격파하며 기세를 올린 기억이 있다. 덴마크에 발목을 잡혔지만 에이스 류은희와 이미경 듀오를 앞세워 조직력으로 승부를 걸면 또 한 편의 ‘우생순’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년마다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한국이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한 것은 2009년 중국대회(6위)가 마지막이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