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유승호, '꽃 피면 달 생각하고'로 4년만에 사극… "이혜리 덕분에 힘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극 장르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휘해 '사극 승호'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배우 유승호가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통해 4년 만에 사극으로 컴백한다. 그는 "조선 시대 배경에 금주령이라는 소재가 끌렸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유승호는 "사극 작업을 많이 했지만, 여전히 긴장됐다. 하지만 이혜리 배우 덕분에 재밌는 현장이었다"라며 두 사람이 보여줄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아술아술' 추격 로맨스다.

유승호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 참여하게 된 배경으로 이 드라마만의 참신한 소재를 꼽았다. 그는 "조선 시대 배경에 '금주령'이라는 소재에 끌렸다"며 "우리 작품은 금주령과 네 남녀의 얘기를 다룬 드라마이다. 편하게 보시돼, 작품에서 말하고자 하는 숨은 의미를 찾으면서 보면 더 재밌을 거 같다"고 자신했다.

특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통해 4년 만에 사극 작품을 선보이는 유승호는 "'군주' 이후로 오랜만이다. 사극 작업을 많이 했지만, 여전히 긴장이 됐다. 상대 역인 이혜리(강로서 역) 배우 덕분에 재밌는 현장이었다"라고 팀워크를 과시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승호가 연기하는 남영은 오직 정도만을 걷는 선비의 기개와 기품을 가진 인물이다. 문방사우를 벗 삼은 실력으로 조정에 출사표를 내고 한양에 입성한 최고의 감찰관이다.

유승호는 남영을 소개하는 키워드로 '정직함, 우직함, 올바름'을 뽑았다. 그는 "반듯한 인물인 남영은 부모님과 책에서 배운 것으로 세상을 보고, 스스로 옳은 일을 할 것이라 다짐하는 인물"이라고 소개하며, 남영을 연기하기 위해 "항상 정직하게 행동하려고 노력했다. 남영은 샛길로 새어 나가지 않는 캐릭터이기 때문"이라고 남다른 캐릭터 해석력을 뽐내, 남영과 높은 싱크로율을 기대하게 했다.

감찰 남영과 밀주꾼 로서는 쫓고 쫓기는 '아술아술'한 관계이다. 두 남녀가 어떤 계기로 엮일지 기대감을 자아내는 가운데, 유승호는 "남영은 로서를 만나 사랑이라는 감정을 알게 되고 자신의 생각만 옳다는 것이 틀렸다는 걸 알게 된다"고 남영과 로서의 이야기를 귀띔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또한 유승호는 "상대역으로 활약한 이혜리는 멜로, 감정신에서도 너무 완벽했다"고 전해 두 사람의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했다.

그는 현장의 활력소 같은 매력으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혜리에 대해 "연기할 때나 쉬는 시간에도 밝은 에너지 덕분에 힘이 났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유승호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가 친한 친구들과의 술자리 같은 드라마로 기억됐으면 좋겠다. 시간이 지나도 그때를 생각하면 즐거웠던 추억인 것처럼 우리 드라마도 그런 추억이 됐으면 한다"며 드라마를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가 함께하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연모'의 후속작으로 오는 12월 20일 월요일 KBS 2TV를 통해 처음 방영될 예정이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하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배우 유승호 인터뷰 전문이다.

Q. '꽃 피면 달 생각하고'의 어떤 부분에 끌렸나요?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사극 승호'로 불리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는 것에 대한 소감도 들려주세요.

조선 시대 배경에 금주령이라는 소재에 끌렸습니다. 군주 이후로 오랜만에 사극인데, 아직도 작품을 공개하기 전까진 많이 긴장됩니다.

Q. '군주- 가면의 주인' 이후 3년 만에 사극, 11년 만에 KBS 복귀인데 소감을 들려준다면?

오랜만에 한복을 입고 상투를 쓰니 군주 때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사극 작업을 많이 했지만, 여전히 긴장되었습니다. 그러나 혜리 씨 덕분에 재밌는 현장이었습니다.

Q. 시청자들에게 남영을 소개할 수 있는 키워드 단어 세 가지와 그 이유를 꼽아 설명한다면?

정직함. 우직함. 올바름.

극 중 남영은 반듯한 인물입니다. 부모님과 책에서 배운 것으로 세상을 보았고, 항상 정직하며 옳은 일에 힘을 쓸 것이라 다짐하죠. 하지만 로서를 만나면서 사랑이라는 감정을 알게 되고 내가 생각한 것만이 옳다고 느끼는 것이 점점 깨지기 시작합니다. 물론 부모님께 배운 것들, 책도 옳았지만, 사랑이라는 것은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Q. 여러 사극에서 세자, 무사, 옥황상제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했지만, 선비의 정도를 걷는 소나무 같은 선비 역할은 처음인 것 같은데요. 남영을 연기하게 된 소감은?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연기했는지 궁금합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항상 정직하게 행동하려 했습니다. 연기하면서 조금 답답한 부분도 있긴 했습니다. 샛길로 새어 나가지 않는 남영이니까요. 하지만 중후반부턴 남영이가 로서 덕분에 자유로워지면서 연기도 더 편해졌습니다.

Q. 남영과 로서는 한집에 사는 사이면서 쫓고 쫓기는 미묘한 관계성과 감정을 자랑할 예정인데, 실제 촬영할 때 호흡은 어땠나요? 이혜리 배우와의 케미스트리가 궁금합니다. 옆에서 본 이혜리 배우와 로서의 싱크로율은?

혜리 씨와의 호흡은 아주 좋았습니다. 사실 연기할 때뿐만 아니라 현장 세팅하는 시간에도 혜리씨의 밝은 에너지 덕분에 항상 힘이 났구요. 멜로, 그리고 감정신에서도 너무 완벽했습니다.

Q. '꽃 피면 달 생각하고'의 관전 포인트(키워드)를 꼽는다면?

무거운 드라마가 아닙니다. 하지만 가벼운 드라마도 아니구요. 금주령과 네 남녀의 얘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편하게 보시돼, 작품에서 말하고자 하는 숨은 의미를 찾으시면서 보시면 더 재밌을 거라 생각합니다.

Q. '꽃 피면 달 생각하고'가 어떤 드라마로 기억되길 바라나요? 기대하는 시청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친한 친구들과의 술자리 같은 드라마로 기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그때를 생각하면 마냥 즐거웠던 추억인 것처럼 저희 드라마도 그런 추억이 되었으면 합니다. 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모두가 열정을 다해 만든 드라마입니다. 편히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