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밴드음악하는 아이돌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오늘 데뷔 "목표=차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시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_데뷔 기념 온라인 프레스 쇼케이스. 2021.12.06.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JYP엔터테인먼트 © 뉴스1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그룹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오늘(6일) 데뷔 디지털 싱글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JYP의 아티스트 레이블 '스튜디오 제이'(STUDIO J)가 DAY6(데이식스)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보이밴드다.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 드러머 건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주연, 키보디스트 오드(O.de)와 정수,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Jun Han)까지 총 6인조로 탄탄한 보컬과 연주 실력을 갖췄다.

이들은 첫 디지털 싱글과 동명인 타이틀곡 'Happy Death Day'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고 Z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한다.

신곡은 생일 파티에 초대되어 앞에서는 웃으며 축하를 건네다가 뒤돌아서면 표정이 변하는 이중성을 가진 사람들의 심리를 풍자하는 곡이다. 멤버 정수와 가온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JYP 퍼블리싱 소속 스타 작곡가 심은지와 K팝 인기 작곡가 이해솔이 손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건일은 데뷔를 앞둔 소감을 묻자 “설레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어 “멤버들과 열심히 준비했다”(주연) “데뷔 앞두고 긴장되고 꿈만 같다.”(오드) “멤버들과 준비해온 지난 시간이 생각난다”(가온), “이 자리에 서게 돼 행복하다”(준한)고 말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만의 정체성에 대해선 “화려한 사운드, 밴드 퍼포먼스가 우리 그룹만의 정체성”(주연)이라고 했다. 정수는 “멤버가 직접 작사, 작곡도 참여하기에 우리가 선보일 음악이 우리밴드의 정체성”이라고 답했다.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도 들려줬다. 주연은 “중고등학때 밴드 활동하면서 가수의 꿈을 갖게 됐다. 음악인이 되고 싶어 유튜브 콘텐츠 대회에 출전했는데 그 모습을 본 기획사의 연락을 받았다. 꿈꾸는 밴드를 하게 돼 행복하다”고 말했다.

오드와 정수는 JYP 댄스팀에 소속돼있다 밴드팀이 된 경우다. 오드는 "밴드팀이 된 후 악기를 새로 배웠고, 밴드의 매력에 빠졌다”고 말했다. 가온은 “밴드 동아리를 하면서 기타를 배웠다"며 "JYP와 인연이 돼 이렇게 팀에 합류하게 됐다”고 말했다.

준한은 “어린시절 우연히 어떤 노래를 듣고 음악에 빠져들었다”고 돌이켰고, 정수는 “가수의 꿈을 갖고 있다가 고등학교 때 보컬 동아리에 든 것을 계기로 실용 음악 학원다니다 오디션을 통해 JYP에 들어왔다”고 전했다.

미국에서 드럼을 전공한 건일은 “13세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가, 낯선 환경과 언어의 장벽 속에서 우울해하던 중 친한 형을 통해 드럼을 배우게 됐다”고 돌이켰다. 그는 “드럼을 친 순간 음악에 빠졌고, 대학에서도 드럼을 전공하면서 뮤지션이 됐다”고 자신의 음악 인생을 전했다.

건일은 또 밴드의 음악적 지향점에 대해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게 우리의 목표"라며 "음악적으론 새로운 장르의 탄생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개성있는 음악을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가온은 “아이돌 밴드로선 대중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에 매력적 퍼포먼스를 더하고 싶다"고 부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