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건희는 언제 나오나…김재원 "윤석열 내조 잘하고 있다고 들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거 더럽히는 후보 비방행위 형사 고발할 것"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선거대책위원회에서 클린선거전략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등판 시점에 대해 “이런저런 필요성과 사정을 봐서 참여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6일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윤 후보의 부인 김씨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가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을 필두로 6일 오후 2시 공식 출범에 나서는 가운데 윤 후보의 부인 김씨의 등판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대해 김 최고위원은 “사정에 따라서 물론 (시점을) 보겠지만 지금은 내조를 충분히 잘 하고 있다고 전해 들었다”며 “또 공식 선거기간은 아직도 한참 후”라고 전했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지난달 CBS ‘한판승부’에서도 김씨에 대해 “사회적으로 굉장히 사교성도 있다고 들었다”며 “적절한 시기에 활동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선거 전면에 김씨가 나서지 않는 이유에 대해 “윤 후보 본인뿐만 아니라 그 부인과 장모에 대해서도 온갖 없는 죄도 뒤집어씌울 듯한 기세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여러 제약의 요건이 실제로 있는 것도 사실이다”고 추측했다.

이데일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와 부인 김건희 씨.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겁 반부패·강력수사2부(부장검사 조주연)은 지난 3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권오수 도이모터스 회장을 구속기소하면서 “국민적 의혹이 있는 주요 인물 등의 본건 가담 여부도 계속 수사하고 있다”고 밝혀 김씨의 소환 조사 여지를 남겨뒀다는 해석이 나왔다.

이와 관련해 김 최고위원은 지난 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윤 후보의 부인 김씨에 대해 허위 악성 주장을 한 이들을 공직선거법상 비방죄로 형사 고발하고 반드시 정치권에서 퇴출시킬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기도 했다.

또한 김 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김씨와 관련한 구체적 의혹과 내용, 근거가 뭔지 제시하지 못했다”며 “민주당은 언제, 누구와 어떻게 연결돼 뭘 했다는 건지 답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은 앵무새처럼 ‘전주’니, ‘주범’이니 하는 허위 사실을 폭로하고 후보 배우자와 후보를 비방하는 데 혈안이 돼 있다”며 “주변 사람이 범죄를 저질렀다 해서 연루됐다고 주장하는 게 가당키나 한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김 최고위원은 “대장동 게이트처럼 이재명 후보가 스스로 설계에 관여했고 핵심 측근이 구속돼야 수사라도 촉구하는 것”이라며 “김씨는 주식계좌 1개만 맡겨 단 7일 거래했고, 그동안에도 (도이치모터스 주가의) 시세 변동은 거의 없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그는 “애당초 공모관계가 인정도 안 되는 데다 검찰은 김씨에 대해서만 이례적으로 계속 수사를 하겠다고 한다”며 “민주당 의원 7명이 ‘사건 종결하지 말라’고 항의하자 눈치를 보는 게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더불어 김 최고위원은 “권력 기관을 동원해 보복하기 위해 만들어낸 사건이다. 김씨에 없는 죄를 뒤집어 윤 후보를 공격하기 위한 청부 수사에 검찰이 나섰던 것”이라며 “계좌추적, 관련자 진술 다 확보했으면서도 마치 수사할게 남았다고 하는 건 정치공작이자 선거 개입이다. 검찰은 권력의 눈치를 보지 말고 사건을 신속하게 종결하라”고 촉구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