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콘텐츠 핫&뉴] 컴투스 ‘아이모’ 중국어 번체 서버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 더 월드오브매직’의 신규 중국어 번체 서버 ‘일루스트’와 ‘세피아’를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컴투스는 중국어 번체 서버 개설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정 레벨 달성 시 각종 아이템 보상을 통해 캐릭터의 성장을 지원하는 ‘레벨업 이벤트’와 ‘가방 교환 이벤트’, ‘길드가입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신규 서버 ‘일루스트’와 ‘세피아’의 이용자에게 ‘자라펫’, ‘방진마스크’ 등 특별한 선물도 지급한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다. 피처폰 환경에서도 PvP(이용자간 대결), 파티 플레이, 성장 및 강화 시스템 등 각종 실시간 콘텐츠를 제공해 주목을 받았다. 2010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스마트폰 버전을 출시하고 2012년 한국 서버도 개설하며 장기간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NHN티켓링크, 연말 맞아 5종 공연 티켓 할인 판매

NHN티켓링크는 연말을 맞아 엄선한 공연 5종의 티켓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2021 이승철 전국투어 콘서트 우리, 이제 만나요’ 서울 공연 예매자 전원에게 예매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ONLY 티링’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2000원 할인도 제공한다. ‘이승철 콘서트’의 서울 공연은 24일과 25일 코엑스D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연극 ‘리차드3세’ 티켓을 7일까지 구매할 경우 20% ‘1차 조기예매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청소년과 대학생이라면 R석과 S석 20%, A석은 30% 할인가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리차드3세’는 2022년 1월 11일부터 2월 13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열린다. 배우 황정민이 리차드3세 역을 맡았다.

12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열리는 연극 ‘환상동화’는 ‘2인 패키지’를 구성해 24일~26일 공연에 대해 9만9000원(정가 13만2000원)에 판매한다. 17일까지는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오픈기념 할인’도 제공한다.

12월 10일부터 2022년 2월 27일까지 진행하는 뮤지컬 ‘더데빌’은 문화가 있는 날 할인으로 최대 40%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엉덩이 탐정 플레이파크’는 10일까지 티켓을 구매할 경우 대인 1만1900원, 소인 2만9900원으로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8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어썸피스, 취약계층 아동 창의활동 후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모바일게임 개발사 어썸피스와 지난 3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에서 기부자와 청소년,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커뮤니티 행사를 갖고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에 IT기기 후원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식에는 어썸피스 김재우 대표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사회참여부문 카이스트 SEED팀, 구립 문정1동 지역아동센터 엄미경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호러슈팅게임 ‘좀비 고등학교’로 잘 알려진 어썸피스는 스마일게이트 창작 지원 프로그램인 SGM 출신으로 매년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어썸피스 사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조성했고 기부금은 팔레트 참여 기관인 총 6개 아동지역센터와 다문화대안학교 등 참여 아동 50여명의 노트북 및 교사용 IT 기기 구입 비용으로 지원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팔레트는 창의·창작 경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IT 전공 대학생이 멘토로 참여해 청소년들과 창작 활동을 통해 협업 역량과 리더십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트나이트’ 챕터3 돌입…새로운 섬 등장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슈팅게임 ‘포트나이트’의 챕터2가 종료되고 챕터3 시즌1이 시작됐다고 6일 밝혔다.

챕터3은 큐브 여왕과의 마지막 대결을 펼친 챕터2 시즌8 엔딩 이벤트 ‘마지막 이야기’가 끝난 후 포트나이트 섬이 뒤집히고 새로운 섬이 나타나면서 시작한다.

새로운 섬은 서부 절반을 차지하는 겨울 지형과 동부의 열대, 남부의 사막 등의 지형으로 구성됐다. 각 지형별로 산업 지구인 로그잼 럼버야드, 더 세븐의 본거지인 생츄어리, 오프로드 경주를 즐길 수 있는 총커스 스피드웨이 등이 마련됐다. 시즌 진행에 따라 눈이 녹고 목초지가 드러나면 눈 속에 감춰져 있던 비밀도 드러날 예정이다.

새로운 섬에는 각종 기후 현상도 발생한다. 챕터3 시즌1 후반부터 번개 효과가 나타나며 토네이도에 말려 들어갔다가 튕겨 나올 수도 있다. 랩터 대신 덩치가 큰 정체불명의 야생동물도 등장한다.

새로운 무기와 아이템도 추가됐다. 레인저 돌격소총과 MK-7 돌격소총, 스트라이커 펌프 액션 산탄총과 자동 산탄총, 스팅어 기관단총, 휴대용 권총, 헌터 볼트 액션 저격소총 등의 신규 무기를 만날 수 있다. 또 자기 자신은 물론 팀원도 치유할 수 있으며 도보로 이동 중일 때도 사용할 수 있는 구급 스프레이, 일정 시간에 걸쳐 체력을 100까지 회복시키는 벌컥 주스 등도 도입됐다.

이외에도 텐트 아이템을 활용하는 야영 시스템,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왕관 시스템, 대기실 퀘스트 확인 기능, 신규 배틀패스 등 각종 변경점이 적용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