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全호실 복층 설계, 삼성전자 가까워 수요도 풍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분양 단지 입체 분석]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조선일보

전 실 복층형으로 설계된 생활숙박시설과 상업 시설을 갖춘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는 평택 고덕신도시 중심 상권에 들어서는 입지적 장점이 돋보인다. /대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인접한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를 분양한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중심상업지구 1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7층 규모로 전용 21~45㎡ 생활숙박시설 886실과 상업시설(52실)이 함께 조성된다. 복층으로 설계한 상품성과 삼성전자 등 풍부한 배후 수요 덕분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복층 특화 설계로 상품성 높여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인근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다. 단지 주변으로 브레인시티, LG디지털시티, 미군기지 이전 등 각종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고 스타필드 안성도 최근 문을 열어 미래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덕신도시 중심 상업지역 안에 자리한 단지는 앞으로 조성되는 행정타운을 이용하기 쉽다. 함박산 중앙공원과 서정리천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를 즐기기 좋다. 완공이 임박한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 공연장인 평화예술의전당도 가깝다.

수서고속철도(SRT)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이를 통해 서울 강남권이나 전국 주요 도시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건물이 8차선 도로와 인접해 자동차 접근이 용이하고, BRT 정류장도 가깝다.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한 입지다.

모든 호실에 복층형 설계가 적용된다. 고덕지구 안에서 전실 복층 설계는 이 단지가 처음이다. 실내를 두 공간으로 나눠서 이용할 수 있어 사무 공간이나 취미 공간을 따로 구성하고 싶은 수요자들을 겨냥한다.

조선일보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 개요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 안에 피트니스 센터와 라운지, 미팅룸, 다목적 운동마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객실·컨시어지 전문 업체인 ‘온다’에 위탁 운영을 맡겨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임대업이나 숙박업 등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 이 단지는 생활숙박시설로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전매 제한도 없다. 주택 수 산정에서 제외되는 만큼 종부세나 양도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위탁 운영을 맡은 업체 온다는 객실 운영 현황을 소유자가 앱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임대나 숙박을 위탁해 운영할 경우 소유한 호실의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투자용으로 관심 갖는 사람도 많아

생활숙박시설과 함께 분양하는 상업시설 ‘평택 고덕 트레비뉴’도 인기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상업용지 비율이 2%에 불과하다. 평택 고덕신도시의 중심 상권인 데다 최근 분양을 마친 스트리트몰 형태의 복합 상업시설과 같은 블록에 있어 상권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평택 고덕 트라반트 푸르지오 시티에 거주하는 수요에다가 평태 고덕지구에 들어서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 입주민, 주변 기업에 근무하는 구매력 높은 소비층도 유인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시장에 적용되는 고강도 부동산 규제를 피해 실거주는 물론 투자용으로 활용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을 찾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경기 평택시 세교동 21번지에 분양 홍보관이 있다. 코로나 확산에 따른 방역을 위해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이미지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