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시민과 함께 만드는 부산… 자치분권 문화 알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市, 시민 대상 콘텐츠 공모전
대상에 최민혁씨 등 6명 수상


파이낸셜뉴스

부산시는 '제1회 부산시 자치분권 시민공감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총 6점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치분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자치분권 문화 확산을 통한 자치분권 선도도시 부산을 구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부산 자치분권 홍보 콘텐츠'를 주제로 내가 생각하는 자치분권이란 무엇인지, 시민들이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주민자치, 자치분권을 실현하는 모습 등을 담은 작품을 지난 10월 24일까지 총 16편 접수했고,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6점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최민혁씨의 '주민에서 주인이 되어 내일의 부산을 열어주세요(사진)'가 뽑혔다. 시 로고와 함께 자치분권을 의미하는 열쇠를 은장(銀匠)으로 만들어, 공무원을 의미하는 한 사람이 시민을 의미하는 다른 한 사람에게 열쇠를 건네주는 이미지를 포스터로 그렸다.

우수상에는 '지역사회를 더욱 행복하게! 지방분권 이야기!'(김준성·웹툰)와 '주민이 주인인 부산'(최인환·포스터)이 각각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시민이 함께 맞춰가는 자치분권'(윤소연·포스터), '지역행복권 자치분권'(최미성·웹툰), '뿌자와 뿌치'(김용진·캐릭터) 등 3개 작품이 뽑혔다.

수상자들에게는 부산 시장상과 함께 대상 200만원, 우수상 각각 100만원, 장려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