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삼성전자,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사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20개 협력사에 2,200억 원 무이자 대출
한국일보

베트남 박닌성의 삼성전자 공장.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의 생산과 경영 안정화를 위한 자금 지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5일 베트남 현지의 120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총 2,200여억 원의 자금을 무이자로 대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삼성전자의 대출 지원을 신청한 협력사는 80여 개에 달한다. 이 중 50여 개사는 총 1,000여억 원을 지원받았고, 나머지 30여 개 협력사에 대한 자금 지원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협력사가 위치한 하노이와 호찌민 인근 지역은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5월부터 9월까지 지역이나 공단이 완전히 봉쇄됐다. 현지 지방 정부에선 전 주민의 출퇴근은 물론이고 이동 제한과 영업활동도 통제했다.

이에 기업들은 사업장 내부나 인근에 임시 숙식 시설 등을 갖추고, 철저한 방역 조치의 이행 조건으로 일부 생산이 가능한 격리 생산 체제에 돌입해야 했다. 삼성전자 법인과 협력사들은 기존의 기숙사뿐만 아니라 사내 교육 시설, 인근 학교 등에도 긴급하게 임시 숙소를 마련해야 했다. 이 밖에 침구류·세탁실·화장실·샤워실·식당 등 마련 비용, 유전자증폭(PCR) 검사 비용, 각종 방역물품 구매 비용 등 필요한 운영 자금도 계속 증가했다. 이런 어려움을 간파한 삼성전자에선 협력사 돕기에 나섰고 무이자 대출 지원도 결정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무이자 대출 지원 외에도 베트남 진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삼성전자는 베트남 중앙∙지방정부와 적극 협력해 협력사 임직원들이 우선적으로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고, 협력사가 신속하게 인근 학교 등에 숙소를 마련해 격리 생산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외부 숙소와 협력사 간 통근버스 운영, 숙소 내 에어컨 설치, 근무 인력을 위한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구입비, 침구류·생활용품 등도 제공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회사의 애로 해소를 위해 협력회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