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국민가수', 2개월 연속 예능 브랜드평판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위 '런닝맨'·3위 '놀면 뭐하니' 제쳐

이데일리

(사진=TV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내일은 국민가수’가 2개월 연속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5일 발표한 2021년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내일은 국민가수’(이하 ‘국민가수’)는 ‘런닝맨’과 ‘놀면 뭐하니’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전달인 11월에 이어 연속 1위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은 지난달 5일부터 1개월 동안 인기 예능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한 결과다.

‘국민가수’는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의 글로벌 K팝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지난 최근 2부 시청률이 15%를 넘어서며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 예능프로그램을 통틀어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국민가수’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대결하다, 확정하다, 투표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이벌전, 시청률, 준결승’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42%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2위는 ‘런닝맨’, 3위는 ‘놀면 뭐하니’, 4위 ‘나혼자산다’, 5위 ‘아는 형님’ 순이었다. 그 뒤를 ‘미운우리새끼’, ‘라디오스타’, ‘골 때리는 그녀들’, ‘1박 2일’, ‘슬기로운 산촌생활’, ‘금요일은 밤이 좋아’, ‘복면가왕’, ‘피의 게임’, ‘금쪽같은 내 새끼’, ‘해치지않아’, ‘나는 솔로’, ‘돌싱글즈’, ‘스트릿 우먼 파이터’, ‘불후의 명곡’, ‘더솔져스’, ‘슈퍼맨이 돌아왔다’, ‘풍류대장’, ‘전지적 참견 시점’, ‘가요무대’, ‘쇼미더머니’, ‘맛있는 녀석들’, ‘내가 키운다’, ‘안싸우면 다행이야’, ‘유퀴즈온더블럭’, ‘개승자’ 순으로 이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