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이재성 시즌 2호 도움…마인츠, 볼프스부르크 3-0 완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마인츠 이재성이 4일(현지시간) 독일 마인츠의 메바 아레나에서 열린 볼프스부르크와의 2021~22시즌 분데스리가 14라운드 홈 경기에서 공을 다투고 있다. 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마인츠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드필더 이재성(29)이 시즌 두 번째 도움으로 팀의 완승에 힘을 보탰다.

이재성은 4일(현지시간) 독일 마인츠의 메바 아레나에서 열린 볼프스부르크와의 2021~22시즌 분데스리가 14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로 출전해 1-0으로 앞선 전반 4분 안톤 슈타흐의 골을 어시스트했다.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이재성이 슈타흐를 발견해 침착하게 패스를 보냈고, 슈타흐가 페널티 아크 뒤편에서 때린 오른발 중거리 슛이 골문을 갈랐다. 이재성은 이번 시즌 공격 포인트를 3개(1골 2도움)로 늘렸다.

마인츠는 경기 시작 2분 만에 요나탄 부르카르트가 골문을 열며 일찌감치 앞서 나갔고, 2분 뒤 이재성이 발판을 놓은 슈타흐의 골이 터지며 초반 분위기를 주도했다. 두 골 차 리드를 잘 지키던 마인츠는 후반 45분 상대 수비수 막상스 라크루아의 자책골로 완전히 승기를 잡았다.

마인츠는 볼프스부르크에 3-0으로 완승을 거두며 3경기 무승(2무 1패)에서 벗어나 7위(승점 21)로 도약했다. 마인츠에 진 볼프스부르크는 8위(승점 20)로 밀려났다.

최동순 기자 dosool@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