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제쳤다…올해 유튜브 인기 영상 1위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뮤직비디오 속 한 장면/유튜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한해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는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가장 많이 시청된 동영상, 뮤직비디오 순위 등을 공개했다. 올해 가장 많이 시청된 동영상의 주인공은 가수 아이유였다. 해당 영상은 지난 3월 31일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에 올라온 ‘아이유(IU)의 킬링보이스를 라이브로!’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현재까지 3300만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아이유는 이 영상에서 ‘하루 끝’, ‘너의 의미’, ‘스물 셋’, ‘밤편지’ 등 자신의 히트곡을 라이브로 노래했다.

조선일보

가수 아이유/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 동영상 순위 2위에는 EBS 1TV 뮤지컬 애니메이션 ‘포텐독’에 삽입된 곡 ‘똥 밟았네’가 올랐다. 이 동영상은 1152만여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유튜버 릴카의 춤 동영상, 유튜버 진용진이 기획한 시리즈 ‘머니게임’ 1화, 유튜버 쯔양의 짬뽕 먹방 영상 등이 순위에 올랐다.

가장 인기 있는 뮤직비디오로는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꼽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3월 9일 공개된 후 4300만회 이상 조회됐다. 뮤직비디오 부문 2위와 4위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버터’(Butter)와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가 차지했다. 3위와 5위에는 아이유의 ‘셀러브리티’와 ‘라일락’이 올랐다.

유튜브는 올해 구독자 수 변동 추이를 기준으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를 선정하기도 했다.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 1위로는 가수 김종국이 선정됐다. 그는 지난 6월 유튜브 채널 ‘짐종국 GYM JONG KOOK’을 개설해, 현재 236만명의 구독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밖에도 배구선수 김연경의 ‘식빵언니 김연경 Bread Unnie’ 채널과 ‘피식대학’, ‘논리왕 전기’, ‘슈카월드’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