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EPL 라인업] '황희찬vs반 다이크 성사'...울버햄튼-리버풀, 선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황희찬과 버질 반 다이크 만남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성사됐다.

울버햄튼은 5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리버풀과 2021-22시즌 EPL 15라운드를 펼친다. 울버햄튼은 승점 21점(6승 3무 5패)으로 8위에, 리버풀은 승점 31점(9승 4무 1패)으로 3위에 머물고 있다.

홈팀 울버햄튼은 황희찬, 히메네스, 트라오레, 네베스, 덴동커르, 누리, 사이스, 코디, 킬먼, 세메두, 사가 선발을 구성했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리버풀은 살라, 조타, 마네, 티아고, 파비뉴, 헨더슨, 로버트슨, 반 다이크, 마팁, 아놀드, 알리송을 내보냈다.

황희찬은 잘츠부르크, 라이프치히 시절 이후 다시 리버풀과 맞붙게 됐다. 잘츠부르크에 있을 때 황희찬은 반 다이크를 제치는 등 맹활약을 했고 득점까지 뽑아내며 찬사를 받았다. 황희찬 이름을 유럽에 확실히 각인한 계기였다.

울버햄튼 최다 득점자인 황희찬은 리즈 유나이티드전 이후 5경기 동안 득점을 넣지 못했다. 경기력은 준수했고 기회 창출은 꾸준히 기록했으나 득점이 없어 아쉬움을 삼켰다. 한때 이적설이 났던 리버풀을 상대로 득점을 뽑아낸다면 무득점 행진을 깨는 것과 더불어 울버햄튼 2경기 무승 행진을 끝낼 것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