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종합] 인천,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한다....'신청 방법·기한·사용처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성희 기자]
국제뉴스

[종합] 인천,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한다....'신청 방법·기한·사용처는?' (사진=Pixabay)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가 전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일상회복지원금(인천시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가운데 신청 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인천시에 따르면 일상회복 지원금은 인천e음 카드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된다. 신청 후 1~2일 내 지급이 완료되는 만큼 빨리 신청할 시 크리스마스 이전에 수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청은 이달 20일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시작된다. 인천e음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이나 인천e음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대상자 여부 조회, 기본정보 입력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신청이 가능하다.

단 인천e음 회원가입, 카드 발급이 되지 않았을 경우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하며 카드 발급까지는 보통 일주일 가량이 걸린다.

온라인 신청 첫 주차에 한해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 신청 방식이 적용될 전망으로 20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인 시민, 21일에는 2·7인 시민이 신청할 수 있다. 27일부터는 주소지 인근 군·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면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자가 신분증을 제시한 뒤 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행정청이 인천e음 신규 가입 및 포인트가 충전된 카드 발급 등의 서비스를 대행해 줄 예정이다.

일상회복 지원금은 결제 시 이용자가 충전한 인천e음 캐시 잔액보다 먼저 차감되며백화점·대형마트 등 일부 e음카드 사용이 불가한 곳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사용 기한은 내년 3월 31일까지로 별도의 캐시백은 없다.

한편 인천e음 가입 자체가 불가능한 14세 미만 아동이나 인천e음 활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 등에게는 예외적으로 현금(노인·아동수당 계좌)을 지급하거나 부모 등 대리인이 대상자 몫 지원금까지 일괄 수령토록 하는 방안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