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황희찬, 득점 랭킹 5위에서 19위로…골이 필요한 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리즈전 4호골 이후 5경기 무득점 중

뉴스1

울버햄튼의 황희찬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의 황희찬의 득점 순위가 5위에서 19위까지 내려갔다. 추가 득점이 필요한 시기다.

울버햄튼은 4일 밤 12시(한국시간)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2021-22 EPL 15라운드 리버풀과의 홈 경기를 치른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다 이번 시즌 개막 후 울버햄튼에 합류한 황희찬은 현재 4골을 기록 중이다. 8월 말에 입단식을 치르고 9월 4라운드 왓포드전에서야 EPL 데뷔전을 치렀지만, 첫 경기부터 득점을 신고하며 곧바로 득점 레이스에 가담했다.

이어 7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전 2골, 9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전에서 1골을 성공하며 순식간에 4골을 적립, 득점 랭킹 공동 5위까지 올랐다. 늦게 합류했고 새로운 무대와 팀에 적응해야 하는 변수가 있었지만 황희찬의 초반 기세는 대단했다.

하지만 그 이후론 흐름이 크게 꺾였다. 최근 5경기에서는 득점이 비디오판독(VAR) 후 취소되고 결정적 찬스를 두 차례 놓치는 등 아쉬움이 겹치며 골이 없다. 특히 지난 2경기에선 제대로 된 슈팅조차 한 번도 날리지 못하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그 사이에 황희찬은 득점 부문 공동 19위까지 떨어졌다.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13골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고 제이미 바디(레스터시티)가 9골, 지오구 조타(리버풀)가 8골로 상위권을 형성 중이다.

황희찬과 같이 4골을 기록 중인 선수는 12명이나 된다. 이들 중 추가 득점을 터뜨리는 경쟁자가 나온다면 황희찬의 득점 순위는 더욱 내려갈 수 있다.

황희찬에겐 간과할 수 없는 흐름이다. 경기력도 중요하지만, 공격수에게 더욱 중요한 건 골이라는 결과물이다.

황희찬으로선 팀 내 입지와 신뢰를 위해서라도 무득점 기간이 더 길어져선 안 된다. 골이 필요한 시간이다.

뉴스1

황희찬(오른쪽)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re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