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SON’ 극찬한 콘테 감독 “손흥민, 나에게 최고의 선수...빠르고 강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지난 2일(현지시간) 손흥민은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브렌트퍼드와의 경기에서 골을 기록한 뒤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런던=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손흥민(토트넘)에 대해 최고의 선수라며 극찬했다.

토트넘은 오는 5일(한국시간) 노리치 시티와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EPL) 15라운드를 치른다.

경기에 앞두고 인터뷰를 진행한 콘테 감독은 “우리에게 두 명의 공격형 미드필더와 해리 케인같은 최전방 공격수가 있다”며 “(나는) 손흥민이나 루카스 모우라 같은 공격적인 10번을 선발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콘테는 “손흥민은 나에게 매우 좋은, 최고의 선수”라며 “현대적인 선수이고, 훌륭한 수준에 있다. 매우 빠르고, 탄력적이면서 강하다. 이런 강점들을 보유한 선수가 최고인데 손흥민은 이런 특성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앞서 지난 2일 손흥민은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브렌트퍼드와의 경기에서 2골에 모두 관여하며 팀의 2-0 승리에 기여한 바 있다.

김형환 온라인 뉴스 기자 hwani@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