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늘 날씨] 서울 -3도, 주말도 추워요…전국 곳곳에 비·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영하권 추위를 보인 지난 1일 오전 서울 도심 빌딩에 난방으로 인해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인 오늘(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다시 영하권 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4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새벽부터 아침(09시) 사이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권서부내륙에는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릴 전망이다.

낮(09~15시)에도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라권서부에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4~8도 낮아지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를 보일 전망이다.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내륙에는 -5도 이하로 춥겠다. 낮과 밤의 기온차도 10~15도로 크게 벌어지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춘천 -6도 △강릉 0도 △대전 -2도 △청주 -2도 △대구 -2도 △광주 1도 △전주 -1도 △부산 1도 △제주 6도 △울릉도·독도 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춘천 7도 △강릉 10도 △대전 9도 △청주 7도 △대구 9도 △광주 10도 △전주 9도 △부산 11도 △제주 14도 △울릉도·독도 6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지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박효주 기자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