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NHN 클라우드, KB금융그룹에 쿠버네티스 솔루션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NHN이 KB금융그룹의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지원한다.

NHN은 KB금융그룹이 NHN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3일 밝혔다.

NHN은 KB부동산, 리브모바일, 오픈 API 포털 등 KB금융그룹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NHN 쿠버네티스 솔루션을 도입하고, 이들 계열사들이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컨테이너 표준 운영체계를 수립하는데 일조했다.

이를 위해 NHN은 KB금융그룹 및 KB One 클라우드 부서와 협업을 이어오며 기존 시스템의 요구 분석 및 서비스 설계, DevOps 환경 구축을 위한 지속 통합 및 배포(CI/CD), 통합/성능 테스트 작업 등을 완료했다.

KB금융그룹은 표준 플랫폼인 'KB One 클라우드' 기반 계열사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고자, 퓨어 쿠버네티스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지향해왔고, 이번에 NHN Cloud 쿠버네티스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작년 6월에 출시한 NHN 쿠버네티스 서비스는 관리형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로 NHN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프라 자원들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관리 용이성 및 유지 보수 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있다.

박현규 NHN 기업사업부 전무는 "NHN은 이번 사업으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쿠버네티스 전환 서비스를 출시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데 노력해 나가는 한편, 보다 다양한 금융 고객들에게 기술 혁신 및 클라우드 전략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