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전북서 이재명 맞이한 정세균 "골든크로스 만들 수 있게 도와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호남서 이낙연 전 대표 못 만났던 이재명, 전북서는 정 전 총리와 만찬 회동
정세균 "이재명의 승리는 대한민국이 직면하고 있는 현재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전환점"
조언에 대해선 "원팀 만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된다면…"
당 쇄신 작업은 언급 최소화
이재명 이번 주말 2박 3일 일정으로 전북 순회 일정
거리 유세에선 "국민 동의하지 않은 상태에선 일 안하겠다"
중도 실용 입장 거듭 강조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3일 전북 전주시 한옥마을 인근 식당 앞에서 정세균 전 총리와 만나 손을 잡고 걷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3일 전북 전주시 한옥마을 인근 식당 앞에서 정세균 전 총리와 만나 손을 잡고 걷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경선 과정서 경쟁했던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3일 전라북도에서 만나 거듭 '원팀'을 다짐했다. 정 전 총리는 "이재명 후보가 오늘을 통해서 골든크로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최근 약진하고 있는 이 후보에 대해 지지를 호소했다. 전북은 정 전 총리의 고향인 만큼 지원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호남 방문 당시 이낙연 전 대표를 만나지 못한 것과는 대조적 모습이기도 하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전북 전주시 한옥마을 인근 식당에서 이 후보를 만나 만찬을 함께했다. 정 전 총리는 "이번 대선은 우리 대한민국이 미래로 전진하느냐 아니면 과거로 회귀하느냐의 갈림길에 서 있는 굉장히 중대한 선택의 기로"라며 "이 후보와 민주당이 꼭 승리하도록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재명의 승리는 민주당만의 승리가 아니고 대한민국이 직면하고 있는 현재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전환점"이라며 "그래서 우리 전북도민과 당원동지 여러분께서는 이 후보가 우리 전북과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격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에 "(정 전 총리가) 출범식 때 더이상 외롭게 안하겠다고 해서 제가 눈물났었다.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다만 정 전 총리는 현재 이뤄지고 있는 이재명 선대위의 쇄신 작업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대신 '원팀'의 중요성을 언급해 약간의 결을 달리하는 모습이었다. 정 전 총리는 '어떤 조언을 해줄 것이냐'는 질문에 "대화하는 과정에서 혹시라도 과거 경험했던 대선이나, 당원 동지들을 하나의 원팀으로 만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인색하게 굴지 않고 아낌 없이 말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주말 이 후보는 2박 3일 일정으로 전북지역을 순회한다. 4번째 '매타버스'(매일타는 버스) 일정이다. 이 후보는 이날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전주 한옥마을에서 지지자들을 만났다. 한옥마을에서 마이크 없이 진행한 거리 연설에서 이 후보는 최근의 중도 실용 기류를 거듭 강조했다. 그는 "국민이 동의하지 않는 상태에선 어떤 일도 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게 지배자가 아닌 일꾼인 대리인의 자세이기 때문이다. 전 지금까지도 우리 국민들에게 필요한 일을 국민의 동의하에 성과를 만들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3일 전북 전주시 한옥마을을 방문, 시민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3일 전북 전주시 한옥마을을 방문, 시민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이어 "모두에 필요한일 하되 가장 민주적으로 의견수렴해가면서 우리나라가 지금보다 훨씬 더 발전된 나라로 우리 국민이 지금보다 더많은 기회 누리면서 희망갖고 살수있는 사회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지지자와 관광객 100여명 정도가 이 후보 주변으로 모여들기도 했다.

식품 산업의 요람 격인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를 방문한 이 후보는 식품 업계 창업자들과 만나 간담회도 가졌다. 이 후보는 특히 "청년들은 인생도 긴데 한번 실패 했다고 못 일어나면 불안해서 살겠나"라며 "같은 능력 있다면 실패 많은 사람이 성공할 확률 높다"고 실패 지원 펀드 등의 창업 재기 지원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점도 밝혔다. 그는 "창업 의욕을 높이고 과감하게 도전하게 하고 실패한 사람이 재기 하는 사회가 성공할 가능성 높아진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