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동창 딸 결혼식 찾아와 "빚 갚아라"…축의금 강탈한 제약사 2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결혼식장(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이 없습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창 딸의 결혼식장에 찾아가 "빚을 갚으라"며 축의금을 가져간 국내 유명 제약사 창업주의 2세가 검찰에 불구속 송치됐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제약사 창업주의 2세인 A씨를 공동공갈과 공동강요, 채권의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지난달 28일 검찰에 송치했다.

A씨는 지난해 2월 서울 송파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채무자 B씨 딸의 결혼식장에 가족·지인 등 8명과 함께 들어가 '채무 변제' 명목으로 축의금을 가져간 혐의를 받는다. A씨와 동행한 8명 중 7명은 일부 혐의가 인정돼 A씨와 함께 검찰에 넘겨졌다.

B씨 측은 A씨가 "축의금을 주지 않으면 식장에서 난동을 피우겠다"고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조사를 통해 A씨와 일행이 실제로 결혼식장에서 소란을 일으키지는 않은 것으로 결론내렸다.

두 사람은 초등학교 동창 관계로, B씨는 지난 2013~2017년 A씨에게 7억원대의 돈을 빌렸다. 하지만 B씨가 일부를 갚지 못해 A씨 측은 지난해 1월 그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고 한다. B씨는 지난 4월 1심 재판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구속됐다.

A씨 측은 경찰 조사에서 "사전에 B씨로부터 딸의 축의금 중 일부를 받기로 약속하고 결혼식장에 찾아간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B씨 측은 "A씨와 사전에 그런 약속을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당시 결혼식장 폐쇄회로(CC)TV에는 B씨가 축의금 상자에서 봉투 일부를 꺼내 A씨에게 건네는 장면이 찍혔다고 한다. 경찰은 CCTV 등을 확인하고 관계인들을 조사한 뒤 A씨 등을 검찰에 넘겼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