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윤석열 선대위, '이재명 검증단'에 대장동 공격수 김은혜-박수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도균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오대일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공개 선대위 회의를 마친 후 오찬 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2021.12.3/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김은혜, 박수영 국회의원을 이재명비리 국민검증단 부단장에 선임하는 등 선거대책위원회 추가 인선안을 발표했다. 김 의원과 박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 의혹 제기에 앞장섰다.

국민의힘은 3일 국민공감 미래정책단 공동단장으로 고진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회장, 조은희 전 서초구청장, 왕윤종 동덕여대 국제경영학과 교수 등 3명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정책단 상임고문은 윤진식 前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맡기로 했다. 정책단은 정책공약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여론수렴을 통해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분야별 전문가의 정책제안을 공약에 반영, 공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넓혀가기 위한 취지에서 출범된다고 설명했다.

선대위 인재영입위원장에는 윤 후보 경선 캠프에서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았던 김영환 전 국회의원이 임명됐다.

총괄특보단에는 분야별 특보가 선임됐다. 경제정책특보에 유일호 전 경제부총리, 코로나대응특보에 정기석 전 질병관리청장이 각각 임명됐다. 공보특보는 이목희 전 서울신문 편집국장과 정홍보 전 춘천 MBC 사장이 맡는다. 아동폭력예방특보에는 신의진 전 의원을 임명했다.

중앙선대위 산하 직속 위원회도 꾸려졌다. 사법개혁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으로 이충상 전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임명했다. 경제사회위원장은 이상민 전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이 맡는다. 이어 글로벌비전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에 박진 의원을 임명했다. 박 의원은 윤 후보 경선 캠프에서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던 인물이다. 비전위원회 부위원장에는 김성한 전 외교통상부 제2차관, 김석기 의원, 조태용 의원, 태영호 의원, 신원식 의원을 함께 임명했다. 위원회 간사는 신범철 전 국립외교원 교수가 맡는다.

국민들의 의견을 가감 없이 듣는다는 취지로 국민소통본부를 종합지원총괄본부 산하에 설치하고 본부장에는 박성중 의원을 임명했다.

김도균 기자 dk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