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싱어송라이터 구원찬, 공백 깨고 새 노래로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섬세한 표현력과 독특한 감성을 가진 싱어송라이터 구원찬이 새 싱글을 발매한다.

약 2년의 공백을 깨고 발표하는 구원찬의 신곡 '표현'은 구원찬 특유의 솔직하고 담백한 가사와 더불어 사랑한다는 말로도 다 설명할 수 없는 벅찬 감정을 음악적으로 표현한 노래다.

이번 신곡에는 크러쉬(Crush) ‘NAPPA’의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haventseenyou’가 참여했으며 처음으로 거의 모든 사운드를 녹음 세션으로 작업하여 생동감 넘치는 따뜻한 질감의 소리들로 가득한 노래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구원찬은 신곡에 맞춰 리듬을 타고 있는 모습을 담은 짧은 티저 영상을 SNS를 통해 먼저 공개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존버 성공”, “이번 연말에 들을 노래 찾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오랜만의 컴백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표현했다.

구원찬은 2017년 9월 데뷔 앨범 ‘반복’을 시작으로 ‘Format’, ‘방향’ 등 1년 남짓 한 시간 동안 총 3개의 EP 앨범을 발매하며 한국 알앤비 씬의 루키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이후 백예린, 장석훈, 험버트(Humbert), 피셔맨(Fisherman) 등 신에서 사랑받는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그의 음악성과 매력을 입증, 군 복무를 마치고 발표하는 이번 신곡을 통해 다시 한번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구원찬의 신곡 ‘표현’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서비스 및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