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조동연 사생활 논란에…강민진 "혼외자 있으면 정치 못 하나"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의당 장혜영 의원은 3일 자진사퇴 의사를 밝힌 더불어민주당 조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의 사생활 논란과 관련해 “공직후보자도 아닌 한 사람의 사생활을 마구 들쑤시며 공격해대는 모든 일들이 너무나 인권 침해적”이라고 말했다.

중앙일보

장혜영 정의당 의원.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조동연 교수가 도대체 뭘 잘못한 것인지, 무엇에 사과해야 하는지 조금도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조 교수의 사생활에 대한 집착적인 보도와 부당한 공격에 단호히 반대한다”며 “성인은 못 되더라도 괴물은 되지 말자”고 했다.

장 의원은 또 “조동연 교수에게 가해지는 부당한 공격을 단호히 막아서도 모자랄 판에 ‘국민 정서’를 운운하며 부화뇌동하는 민주당의 모습은 그야말로 점입가경”이라고 덧붙였다.

중앙일보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 임현동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는 페이스북에 “혼외자가 있는 사람은 정치하면 안 되느냐”며 “아무리 공인이고 정치에 몸을 담았다 해도 결혼생활과 관련한 개인사를 이렇게 많은 사람이 알아야 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다”고 적었다.

이어 “프랑스 미테랑 전 대통령이 혼외자가 있든, 결혼생활을 어떻게 했든 그 나라에서는 크게 관심 두지 않는 이슈였다고 한다. 우리도 좀 그러면 안 되겠느냐”며 “당사자가 누군가에 미안할 수 있는 일이지만 제3자인우리들이 사과받을 이유는 하등 없다”고 했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