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프로야구와 KBO

2021 KBO 코치 아카데미, 6일 개강…용인서 대면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KBO 야구회관의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KBO 코치 아카데미가 6일 개강한다.

KBO는 6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용인 드림파크 연수원에서 kt wiz 백진우 코치 등 18명이 참여하는 '2021년 KBO 코치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KBO 코치 아카데미는 지도자로 첫발을 내미는 코치들이 갖춰야 할 리더십과 선수 지도 기술, 경기 운영, 인성 및 자질 함양 등 코치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됐지만, 올해는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하루에 6시간씩, 주 5일, 3주 일정으로 기본 소양 교육 30시간과 퍼포먼스 향상 교육 60시간 등 총 90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현역코치와 구단 관계자, 해설위원, 교수 등 총 24명이 분야별 강사로 참여한다.

타격과 수비, 주루, 투구 등 기본적인 야구 기술 관련 강의와 현대 야구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데이터 활용 및 운동역학 등의 과학적 분석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KBO리그 신임 코치 예정자와 1년 차 코치, 아마 지도자 등 총 18명이 등록했다. 교육을 수료하려면 교육 시간의 86.7%(78시간) 이상 출석하고 필기시험, 과제물 등의 평가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 2021 KBO 코치아카데미 수강 명단

구단성명구단성명
KT백진우롯데이병규
두산정병곤정태승
삼성권오준KIA강철민
손주인나주환
LG모창민한화이동걸
키움설종진이상훈
김창현남원호
박정배최윤석
NC최건용아마 (수진초등학교)김정록


hy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