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거짓말한 오미크론 확진 부부 “방역 택시 타야하는 지 몰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해외 입국자들이 자가격리를 위해 임시 생활시설행 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19 변이종인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모든 국가에서 입국하는 내외국인은 10일간 격리해야 한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첫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인 인천 거주 40대 부부가 인천공항에서 집으로 이동할 때 “방역 택시를 탔다”고 당국에 거짓말한 것으로 2일 밝혀졌다. 아내 A씨는 이에 대해 “내 잘못”이라고 사과했다.

A씨는 2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거짓 진술한 이유에 대해 “내가 잘못한 건가, 하는 걱정에 그렇게 말했던 것 같다”며 “방역 택시를 타야 한다는 걸 몰랐다”고 말했다. 그는 “어떻게 타야 하는지, 어떻게 부르는지 몰랐다”며 “그래서 지인 차를 탔다”고 했다.

A씨 부부는 지난달 24일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해 다음 날 확진 판정을 받고 곧바로 격리됐다. 그러나 방역 당국 조사에서 B씨 차에 탑승한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 B씨는 A씨 확진 소식에 코로나 검사를 받았지만 음성이 나왔고,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자 다시 검사를 받고 29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운전해준 지인이 증상이 나타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걸 알았을 때는 바로 질병청에 알렸다”고 했다. 그동안 B씨 가족은 지난달 28일 미추홀구 한 교회에서 열린 중앙아시아 국적 411명 모임에 참석했다. B씨의 아내와 장모는 지난달 30일 확진됐고 오미크론 변이 감염 판정을 앞두고 있다.

A씨는 “뉴스를 보는데 상황이 점점 나빠져서 걱정돼 잠을 잘 못 자고 있다”며 “내가 이렇게 되도록 계획한 건 아니었다”고 했다. 또 “처음으로 오미크론 확진자가 된 입장에서 몸과 마음이 불편하다”며 “빨리 나았으면 좋겠고 확진자가 더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방역 당국은 A씨 부부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가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