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전 세계 온라인 스트리밍”…BTS, 오늘(3일) LA 콘서트 막공[MK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LA에서 마지막 콘서트를 진행한다.

방탄소년단은 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SoFi) 스타디움에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LA(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LA)' 마지막 공연을 연다.

이들은 이곳에서 11월 27~28일, 12월 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단독 콘서트에서 방탄소년단은 회당 5만 명, 총 20만에 달하는 현지 팬들과 호흡한다.

특히 마지막 공연은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함께해 의미가 깊다. 시청을 원하는 이들은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서 이용권을 구매하면 이날 오후 12시 30분(한국시간)부터 방탄소년단의 LA 마지막 회차 공연을 함께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마지막 콘서트 다음 날인 12월 3일 로스앤젤레스에서 펼쳐지는 '2021 징글볼(2021 Jingle Ball) 투어' 무대에 오른다. '징글볼 투어'는 아이하트라디오에서 매년 연말에 개최하는 음악 축제로 에드 시런, 두아 리파, 도자 캣, 릴 나스 엑스 등 쟁쟁한 팝스타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발표한 두번째 영어 노래 '버터(Butter)'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10번이나 1위에 올랐으며 '퍼미션 투 댄스' 및 콜드플레이와 함께 한 곡 '마이 유니버스'로도 각각 '핫100' 1위에 오르는 등 올해만 총 12번의 1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 달 열린 미국의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대상 포함 3관왕이라는 아시아 가수 최초의 기록을 세운 데 이어 '2021 그래미 어워드'에도 2년 연속 노미네이트되는 등 글로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빅히트 뮤직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