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정재 3관왕→임영웅 4관왕, '2021 AAA' 대상·다관왕 싹쓸이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조은정 기자]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2021 Asia Artist Awards(2021 AAA)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 세븐틴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12.02 /cej@osen.co.kr


[OSEN=연휘선 기자] 배우 이정재부터 가수 임영웅까지, 믿고 보는 스타들이 '2021 AAA' 대상을 장식했다.

2일 서울시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2021 Asia Artist Awards'(2021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21 AAA')가 슈퍼주니어 이특과 아이즈원 출신 장원영의 진행으로 치러졌다.

이날 '2021 AAA'에서는 이정재가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가져간 것. 또한 그는 페뷸러스, 핫트렌드까지 총 3관왕을 차지했다. 이에 이정재는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AAA가 한국 콘텐츠를 세계시장에 알리는 일을 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오징어 게임'의 성공이 기적과 같은 성공이다. 사랑해 주신 전 세계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징어 게임' 함께 해 주신 분들과 K콘텐츠 사업을 같이 하는 모든 분들과 영광을 나누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우 유아인은 올해의 배우상(영화)과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유아인은 "대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소리도 없이'라는 작은 규모의 영화에 참여해 이렇게 큰 트로피 받게 됐다. 제 마음이 움직이는 만큼, 그 마음이 여러분께 전달 되도록 애쓰겠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는 올해의 배우상(TV)을 수상했다. 그는 "제가 연기로 이런 대상을 받게 됐다. 주변에 함께 했던 좋은 배우들 덕분에 좋은 연기 할 수 있었다. 제가 2004년 데뷔해서 배우의 길을 걸어왔는데, 지금 보면 아쉬운 부분도 많지만 그런 제 모습까지 묵묵히 좋아하고 응원해 주신 팬들과 시청자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OSEN

[OSEN=조은정 기자]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2021 아시아 아트스트 어워즈(2021 Asia Artist Awards, 2021 AAA)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 그룹 있지가 레드카펫을 밞으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12.02 /cej@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OSEN=조은정 기자]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홀에서 2021 Asia Artist Awards(2021 AAA)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 아이브 원영, 슈퍼주니어 이특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12.02 /cej@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부문에서는 세븐틴이 올해의 가수상을 받았다. 또한 세븐틴이 페뷸러스 상, 멤버 우지가 베스트 프로듀서 상을 받으며 마찬가지로 3관왕을 차지했다. 이에 세븐틴은 "여러분의 사랑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항상 감사하겠다"라고 밝히며 엔딩 무대를 장식하기도.

올해의 앨범은 NCT127, 올해의 노래는 방탄소년단, 올해의 퍼포먼스는 스트레이 키즈, 올해의 스테이지는 에스파, 올해의 트로트는 임영웅이 가져갔다.

특히 임영웅은 베스트 OST, U+아이돌라이브 인기상, RET 인기상까지 받으며 가장 많은 4관왕을 차지했다. 이에 임영웅은 "상을 4개나 받아서 너무나 행복하다.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정재 외에도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 허성태, 김주령이 베스트 액터상을 수상했다. 더욱이 두 사람은 '2021 AAA'가 생애 첫 시상식이라 박수를 받았다.

OSEN

이밖에도 박주미가 베스트 액터상을, 권유리와 성훈, 키타무라 타쿠미가 베스트 연기상을 받았다. 갓세븐 뱀뱀은 솔로 앨범으로 베스트 아티스트,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을, 브레이브 걸스와 배우 전여빈과 한소희가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함께 받으며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그런가 하면 배우 김선호는 RET 인기상, U+ 아이 라이브 인기상을 수상했다. 불참에도 2관왕을 가져가 시선을 모았다.

'2021 AAA'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POP, K-DRAMA, K-MOVIE를 결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다음은 2021 AAA 수상자

올해의 배우 = 이정재
올해의 배우(영화) = 유아인
올해의 배우(TV) = 이승기
올해의 가수 = 세븐틴
올해의 앨범 = NCT 127
올해의 노래 = 방탄소년단
올해의 퍼포먼스 = 스트레이 키즈
올해의 스테이지 = 에스파
올해의 트로트 = 임영웅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산다이메 J Soul Brothers from EXILE TRIBE
베스트 아티스트 = 뱀뱀(가수), 브레이브 걸스(가수), 엔하이픈(가수), 전여빈(배우), 한소희(배우)
베스트 어치브먼트 = 뉴이스트
페뷸러스 = 세븐틴, 이정재
베스트 액터 = 박주미, 허성태, 김주령
베스트 뮤지션 = 강다니엘, 있지, 아스트로, 원호, 더보이즈
베스트 연기 = 권유리, 성훈, 키타무라 타쿠미
신스틸러 = 차지연
베스트초이스 = 펜타곤(가수), 골든차일드(가수), 모모랜드(가수), 이준영(배우), 주석태(배우)
신인상 = 엔하이픈(가수), 에스파(가수), 이도현(배우)
아시아 셀러브리티 = 뱀뱀(가수), 더 보이즈(가수), 유아인(배우), 와치라윗 치와아리(배우), 메타윈 오파이암카천(배우)
이모티브 = 우주소녀 쪼꼬미(가수), 권은비(가수), 차은우(배우), 문가영(배우)
핫트렌드 = 브레이브 걸스(가수), 에스파(가수), 이정재(배우)
아이콘 = 우즈(가수), 류경수(배우)
베스트 뮤직비디오 = 에버글로우
베스트 크리에이터 = 용감한 형제
베스트 프로듀서 = 우지(세븐틴)
베스트 OST = 임영웅
U+ 아이돌라이브 인기상 = 방탄소년단(가수), 블랙핑크(가수), 임영웅(가수), 아이유(가수), 김선호(배우), 정호연(배우)
RET 인기상 = 엑소(가수), 트와이스(가수), 임영웅(가수), CL(가수), 김선호(배우), 송지효(배우)
뉴웨이브 = 스테이씨(가수), 위클리(가수), 나인우(배우)
포텐셜 = 알렉사(가수), T1419(가수), 황민현(배우)
포커스 = 다크비(가수), 킹덤(가수), 블리처스(가수), 박건일(배우), 도영(배우)

/ monamie@osen.co.kr

[사진] '2021 AAA 제공', OSEN 조은정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